여행이좋다 :: 보쌈 달인 원서동 창덕궁 천하보쌈
반응형

보쌈 달인 창덕궁 원서동 천하보쌈

 

오늘은 푸짐하고 맛있는 보쌈정식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저께, 후기로 소개해드린 도봉산 등산을 마치고 방문한 곳으로, 창덕궁 옆 원서동 천하보쌈... 생활의 달인에서 보쌈의 달인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는 제법 괜찮은 보쌈집... 가격도 괜찮고 차림도 나쁘지 않으니, 근처에서 식사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창덕궁 옆 원서동 천하보쌈에 도착했습니다. 차량의 통행이 거의 없는 묘한 위치인데, 그래서 더 좋았습니다.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식당은 아닙니다만, 정오에서 오후 2시까지는 가게 앞 주차가 가능하다고 포털사이트에 나와있습니다. 이외의 시간에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

 

 

생활의 달인, 보쌈달인...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선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는 오전 11시에서 밤 9시 30분 혹은 밤 10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명절과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은 휴무...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입니다. 평범한 구조였구요, 모두 좌식 테이블로 된 구성입니다. 마침 식사 시간이어서 그런지 테이블은 거의 만석입니다. 이 날은 선거로 인해 임시 공휴일이었는데, 아마 평일이면 근처 직장인들 때문에 더욱 붐비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및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멀리서 찍었고 또 식사하는 분들이 많은 상태에서 조심스레 찍는 바람에 사진이 잘 나오지는 않았네요. 이런저런 메뉴들이 있었지만,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보쌈정식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보통 하나와 특 하나... 보통 11000원, 특 13000원... 총 240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한상 서빙됩니다. 

 

메인인 보쌈도 좋지만, 이런저런 찬들이 괜찮았고, 각각 된장찌개도 하나씩 나와서 밥 먹기 좋은 구성입니다.

 

특 보쌈, 13000원... 고기는 뒷다리살이지 싶습니다. 아마도...

 

보쌈정식 보통, 11000원... 고기를 썰어 낸 칼질 솜씨가 좋습니다.

 

고기 한 쌈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도봉산 등산 직후여서, 식욕이 마구마구 돋더라는...

 

김치 맛도 평범하고 고기 상태도 평범했지만, 누구나 맛있게 식사 한 끼는 할 수 있을만한 제법 괜찮은 차림입니다.

 

많은 가짓수는 아니지만, 보쌈 외에 나오는 반찬도 맛있는 식사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흰쌀밥 위에 고기 하나 얹히고 김치 얹어서 먹으면... 이런 구성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된장찌개는 그저 도울뿐...

 

그렇게 먹다 보면 그릇은 깔끔하게 비워집니다. 창덕궁 천하보쌈,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위치가 조금 애매한 편이긴 합니다만,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 식사 한 끼 하기에는 좋은 곳이었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메뉴 자체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곳이니까요. 기억해두셨다가 창덕궁 가실 일 있으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보쌈의 달인이니... 서울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