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인사동 근처 가볼만한곳 주변 볼거리 이색 명소 몇 군데
반응형

인사동 근처 가볼만한곳 주변 볼거리 목록

 

오늘은 인사동 근처 가볼만한곳 몇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서울 한달살기 여행기간 중에 잠시 돌아봤던 곳 위주로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인사동이 처음인 분이라면 나름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 생각을 합니다. 인사동이나 종로 쪽은 서울 쪽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니로, 그 여행길에 갈만한 곳들로 추천해봅니다.

 

1. 인사동 거리

 

사실, 인사동 거리는 워낙에 유명해서 개인적으로 처음 방문하기 전에는 상당한 기대를 했던 곳입니다. 하지만, 실제 방문을 해보니, 상상한 모습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아주 색다른 느낌의 장소라기보다는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 정도의 느낌... 특히나 최근에는 코로나로 방문객들도 많이 줄어서 예전만큼의 활기참도 느끼기 어려운 곳이 돼버렸는데요, 그럼에도 서울 여행이 처음인 분이라면 꼭 가와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2. 탑골공원

 

예전에는 파고다공원이었죠. 지금은 탑골공원으로 명칭이 바뀌었지만... 워낙에 주변으로 나이 많은 할아버지들이 많고 더불어 부랑자들도 간혹씩 보이는 곳인지라, 사람에 따라서는 그다지 좋은 이미지는 아닐 수도 있으나, 탑골공원 안에는 굉장히 멋진 탑이 하나 서 있습니다. 탑골공원 자체는 별 볼거리가 아닐 수도 있겠지만, 탑골공원 안에 있는 탑은 개인적으로도 추천하는 최고의 볼거리 중 하나로, 꼭 가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우리나라 국보 제2호 '원각사지 십층석탑'...

 

탑골공원 주변으로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5000원짜리 이발소가 상당히 많습니다. 탑골공원 주변으로 몰려드는 할아버지들을 위한 하나의 상술이 담긴 장소일 수도 있겠지만, 이번 한달살기를 하면서 실제 머리를 깎아보니 만원 이상씩 지불을 해야 머리를 깎을 수 있는 동네 미장원 이발소보다도 실력이 나으면 나았지 못하진 않았습니다. 한달살기와 같은 오랜 기간 서울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그 여행길에 이곳 이발소에서 머리 한번 깎아보는 것도 나름의 경험이자 즐거움일 수도 있겠습니다.

 

 

3. 낙원상가

 

탑골공원과 인사동 거리 중간 어디쯔음에는 낙원상가라는 커다란 건물이 있습니다. 낙원악기상가로도 알려진 곳인데, 아마 명칭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1층은 차가 지나다니는 차도이고, 그 위로 건물이 커다랗게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 역시나 인사동의 색다른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낙원상가 지하에는 낙원시장이라고 이름 붙은 시장이 있습니다. 실외가 아닌 데다 특히나 지하에 자리하고 있는 곳이어서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묘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하지만, 안쪽에는 푸짐하고 맛있고 저렴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인심 좋은 식당들도 여러 곳 자리하고 있어서, 인사동 여행길 여기 시장에서의 한 끼는 개인적으로 필수라 생각을 합니다. 인사동 여행길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

 

 

4. 익선동 한옥마을

 

인사동 옆 익선동에는 한옥마을이라는 특별한 지역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아직까지 한옥으로 된 건물들이 좁은 골목을 사이로 오밀조밀하게 채우고 있는데요, 그 골목을 걷는 즐거움이 남다릅니다. 기와지붕으로 된 건물을 이쁜 카페나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아서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모두를 채워줄 수 있는 곳으로, 인사동 가면 익선동 쪽도 필히 가봐야 할 곳이겠습니다.

 

손을 뻗으면 지붕 끝에도 닿을 만큼 낮은 지붕들, 그리고 사람 두 명이 한꺼번에 지나가기에는 좁은 골목들... 요즘 도심에서는 잘 찾아보기 힘든 골목 풍경이 보는 이로 하여금 묘한 향수를 느끼게 합니다.

 

 

5. 종로 3가 굴보쌈 골목

 

종로3가역 14번 출구 안쪽에는 굴보쌈 골목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굴보쌈을 취급하는 식당이 예닐곱 곳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나 인사동 쪽으로 여행 오신 분이라면 한 끼 정도는 먹어볼 만한 그리고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겠습니다. 커다란 빌딩들이 자리한 동네에서 살짝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월이 그대로 남아있는 특별한 작은 골목이 있는데요, 그런 골목 안쪽의 오래된 식당들이 주는 즐거움이 남다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인사동 근처 가볼 만한 곳들을 몇 곳 정리해봤습니다. 이외에도 굴보쌈 골목에서 조금만 더 가면 을지로 노가리 골목도 있는데, 저렴한 안주에 생맥주 한 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호프집들이 몇몇 곳 자리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장소들 외에 인사동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거리를 만족시켜줄 만한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제가 이번 서울 한 달 살기를 하면서 느낀 점 하나는 다음 서울 한달살기 여행을 와서도 인사동 주변에 숙소를 잡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때는 지금보다는 좀 더 인사동 주변의 오래된 식당들 위주로 찾아서 식사를 할 예정이구요. 여하튼, 하나하나씩 돌아보면 재미날만한 장소들이 많으니, 서울 여행길 특히나 인사동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