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장 후 동네구경 서울 한달살기 스물네번째 날
반응형

서울 한달살기 스물 네번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스물 네번째 날... 어제 도봉산 등산을 마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새벽 1시까지 회포를 푸는 바람에 이날은 그냥 하루 쉬기로 했습니다. 그냥 맹탕 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쉽기도 해서, 한달살기 숙소 인근에 있는 인사동 거리를 비롯해서 주변 볼거리들을 잠시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대부분, 예전 서울 여행길에 그리고 이번 한달살기 기간 중에 잠시는 돌아본 곳들이지만, 찬찬히 음미(?)하면서 돌아보니 또 색다른 재미가 있더군요.

 

새벽 1시까지 음주를 한 후여서, 더군다나 도봉산 등산을 마치고 너무 과하게 논 터라 오후 느지막이 일어났습니다. 침대에서 딩굴딩굴거리다가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대충 옷을 입고 한달살기 숙소 밖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방문한 곳이,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탑골공원 인근에 있는 맛있는 평양냉면집... 해장을 위해 방문한 곳이지만, 꼭 해장이 아니더라도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제법 괜찮은 냉면집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06.06 - [먹는즐거움/냉면] - ▶가성비 좋은 종로 인사동 냉면맛집 유진식당 평양냉면

그렇게 해장을 하고, 걸어서 명동 쪽으로 향했습니다. 명동은 서울 여행길에 여러 차례 방문을 했던 곳인지라, 곳곳이 눈에 익습니다.

 

 

하지만, 전혀 눈에 익지 않는 모습이 명동 전체를 차지하고 있더라는... 유동인구가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거리 곳곳에 사진처럼 폐업한 가게들이 이렇게나 많을지는 몰랐네요. 티비에서 명동거리에 대한 뉴스를 보기는 했습니다만, 이렇게나 심할 줄은 몰랐습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이, 인사동 거리...

 

탑골공원... 탑골공원 안쪽에 있는 사진 속 탑은 꼭 가서 직접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우리나라 국보 제2호...

 

낙원상가와 낙원시장... 낙원상가 지하에 있는 낙원시장도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싸고 푸짐한 식당이 많은 곳...

 

익선동 한옥거리... 여기는 처음 가봤는데, 재미나더군요. 기와집 그대로의 이쁜 식당과 카페가 많은 곳... 여기도 추천해봅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이, 종로 3가 굴보쌈거리... 여기는 소요산 등산을 마치고 방문할 예정인데, 어떻게 생긴 골목인지 궁금해서 가봤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녀와서 후기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소화를 시키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피곤함이 남았는지 또 한 숨 자고 일어나서 먹은 것이 KFC 1+1 치킨... 어제도 친구들과 4차까지 달렸는데, 오늘은 거의 아무것도 안 하고 두 끼나 거하게 먹었으니, 어저께 올랐던 도봉산의 효과는 전혀 없을 것 같네요.

 

내일은 서울 둘레길 걷기 마지막입니다. 다 걷고 인증서까지 받아올 예정인데요, 그래서 약간 설레기도 합니다. 이번 서울 한달살기를 계획하면서 가장 먼저 해보고 싶었던 것이 서울 둘레길 걷기인데, 어쨌건 특별한 일이 없으면 그것 하나는 완주할 것 같습니다. 내일도 내일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간략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