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감자탕과 오징어볶음이 무료 종로3가역 맛집 장군 굴보쌈
반응형

종로3가역 맛집 장군 굴보쌈

 

오늘은 종로3가역에 있는 굴보쌈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종로3가역 인근에는 굴보쌈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몇몇 곳 숨어있는 굴보쌈 골목이라는 작은 먹거리 골목이 있는데, 그 한쪽에 자리한 장군 굴보쌈입니다. 굴보쌈을 주문하면 감자탕과 오징어볶음이 서비스로 나오는 곳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간단하게 식사나 음주를 즐길 수 있는 착한 가격의 숨은 맛집입니다.

 

1. 위치 및 주차

 

작은 골목이어서 주차는 불가능하구요, 위치는 말씀드린 대로 종로3가역에 접하고 있어서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저희는 종로3가역 14번 출구로 나왔는데, 바로 골목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가게에 영업시간과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없었고, 포털사이트에는 영업시간이 오전 11시에서 새벽 5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쉬는 날은 없고... 아마, 코로나 이전의 영업시간인 모양인데, 여하튼 오전 일찍을 제외하고 웬만한 시간이면 가서 먹을 수 있는 영업시간까지도 착한 그런 식당이겠습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좁은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서 좁은 출입구를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넓은 홀이 나옵니다. 바깥에서 느껴지는 느낌보다 내부가 커서 놀랐고, 또 낮 시간이었음에도 테이블 곳곳에서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모두 입식으로 된 구조...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이런저런 식사류와 안주류가 있었지만, 굴보쌈 골목에 있는 굴보쌈 식당에 왔으니 굴보쌈으로 주문을 해야겠죠. 27000원짜리 굴보쌈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오랜만에 점심에 먹어보는 소주도 한 병 추가... 총 310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감자탕 냄비와 오징어볶음이 담긴 접시가 서빙이 됩니다. 이 두 가지가 제목에도 언급을 했듯이, 굴보쌈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서비스... 어찌 보면 별 것 아닐 수도 있겠으나, 주당들에게는 꽤나 도움이 되는 서버 안주들이겠습니다. 

 

메인 메뉴인 굴보쌈까지 나와서 한 상이 차려졌습니다. 27000원짜리 한 상 치고는 꽤나 푸짐한 비주얼... 보쌈은 보쌈김치와 함께 커다란 접시에 담겨서 나왔구요, 굴은 따로 작은 접시에 담겨서 나왔습니다. 굴은 양념이 된 상태로 나왔는데, 양념 맛이 좋았습니다.

 

보쌈김치와 보쌈고기 그리고 양념 굴로 스타트...

 

서비스로 나온 감자탕은 오랫동안 팔팔 끓여야 합니다. 덜 끓이면 맛이 없는 스타일... 꼭 기억하시길...

 

보쌈은 언제나 큰 실패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주 고급지고 세련된 차림의 보쌈은 아닐 수 있겠으나, 가성비로만 따지자면 여기보다 더 좋은 곳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충 아래의 사진 정도의 빛깔이 나와야만 안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감자탕... 오징어 볶음에 대한 설명을 따로 드리자면, 오징어보다 양파가 훨씬 많은 구성이지만, 맛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역시, 감자탕과 마찬가지로 서버 안주로 좋은 스타일...

 

동두천에 있는 소요산을 오르고 하산 후에 먹는 것이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습니다.

 

깔끔하게 클리어... 둘이서 다 먹는데 40분쯤 걸린 듯...

 

종로 3가 굴보쌈 골목의 장군 굴보쌈...

 

굴보쌈 골목을 처음 가봤는데, 아마 다음 서울 한달살기 중에도 다시 방문하지 싶습니다. 아주 비좁은 골목에 대 여섯 개의 굴보쌈집이 숨어 있는 듯 자리하고 있는 특별한 공간이어서,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근처 다른 식당들도 비슷한 구성이라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근처 지날 때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먹는 재미와 함께 특별한 공간을 한꺼번에 체험하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니... 서울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