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인사동 점심 맛집 밥집 되는집 김치 만두 전골
반응형

인사동 점심 맛집 밥집 되는집 만두전골

 

오늘은 이번 서울 한달살기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한 끼 해결해준 인사동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되는집... 인사동 화신 맛의 거리 한쪽 편 2층에 자리한 작은 식당으로, 점심 식사하기에도 괜찮고 퇴근 후 간단히 한 잔 즐기기에도 괜찮을만한 곳입니다. 근처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혹은 저처럼 근처에 여행 오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인사동 되는집에 도착했습니다. 근처에 있는 다른 식당들과 마찬가지로 주차는 어렵구요, 특이하게도 여기는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화신 맛의 거리라는 작은 먹거리 골목 입구에 있는데, 찾기 어렵진 않을 겁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과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 상으로는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은 문을 닫고, 평일 오전 10시 30분에서 밤 11시까지가 영업시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주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삼은 식당이라는 의미...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확한 것은 아니니 가시기 전에 전화로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여기는 특이하게도 2층에 자리한 식당입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처럼 그다지 넓진 않았구요, 대낮이었지만 술잔을 기울이고 있는 직장인(?)처럼 보이는 손님 한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대낮에 마시는 술 치고는 꽤나 여러 병 비웠더라는...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메뉴는 심플했습니다. 9천 원짜리 만두전골과 부대찌개가 식사 메뉴로 보이고, 나머지 몇 가지는 안주류... 저희는 점심 식사를 위해 방문한 곳이어서 1인분 9천 원짜리 만두전골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소주와 맥주 그리고 생맥주가 3000원이라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래서 옆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이 대낮부터 그렇게 달렸던 것 아닌가 싶은...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몇 가지 반찬과 함께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참고로 여기 반찬 맛있습니다. 손 맛이 있는 사람이 만든 반찬...

 

끓고 있는 만두전골... 1인분 9천 원...

 

만두는 이곳에서 직접 매일매일 빚는 것이라고 합니다. 

 

속을 갈라 보면 그게 사실이라는 것을 누구라도 알 수가 있습니다. 공장에서 만든 것이 아닌, 사람이 속을 만들고 빚은 만두라는 것을 금세 알 수 있을만한 비주얼이니까요.

 

만두전골이든 부대찌개든 라면 사리는 필수겠죠. 무한리필이라고 하지만, 저희는 반으로 자른 1개를 넣었습니다.

 

라면이 익을 동안 만두부터 건져서 먹어야 합니다. 만두는 금세 익고 금새 퍼져서 터질 수도 있으니... 참고로 2인분에 6개가 들어있었구요, 김치만두인데 만두 맛이 꽤 훌륭합니다. 만두 튀김도 메뉴에 있던데, 혹 나중에 방문할 일이 있으면 그것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두 외의 내용물도 푸짐합니다. 고기, 버섯, 콩나물, 두부, 조개류 등등... 일단, 국물이 시원해서 전날 음주했던 분들 다음날 해장용으로 좋습니다.

 

사리를 좋아하는 아내는 라면사리를 공략하고...

 

어제 과음했던 저는 국물과 밥을 공략했습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 상... 종로 인사동 되는집 만두전골,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만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의 차림과 맛이 굉장히 깔끔해서 좋았는데요, 근처 직장인들의 점심 혹은 반주를 겸한 저녁에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근처에서 근무하는 분들 혹은 근처를 지날 여행객들께 추천해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