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맛집 송정식당 불꼬지백반
반응형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맛집 송정식당 불꼬지백반

 

오늘은 이번 서울 한달살기 29일째 날 점심으로 먹었던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안에 자리하고 있는 송정식당... 연탄향이 솔솔 풍기는 불꼬지백반이라는 메뉴로 알려진 이곳은 찾는 단골이 많은 오래된 밥집으로, 간단히 식사 한 끼 하기 좋은 곳입니다. 닭한마리 골목이 생선구이 골목과 거의 겹쳐있는데, 어쨌건 근처에서 밥 한 끼 할만한 곳 찾으신다면 이곳 어떨까 싶네요.

 

1. 위치 및 주차

 

동대문 송정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는 워낙에 자주 지나다녀서 눈에 많이 익습니다. 닭한마리 골목도 몇 차례 왔었고, 예전 서울 여행길에 이 골목에 있는 식당에서 생선구이로 식사를 한 기억도 있고 해서... 여하튼, 이 골목 안에 있는 식당들은 찾는 이들이 많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먹거리 골목입니다. 참고로 주차는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더불어 아래쪽에는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생선구이에 대한 후기도 따로 남겨놓을 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동대문 생선구이 밥집 동대문시장 맛집 먹거리 전주집... 가성비 짱

동대문시장 맛집 먹거리 생선구이 밥집 전주집 동대문 시장에서는 꽤나 알아준다는 밥집입니다. 전주집... 동대문 생선구이 골목 한쪽끝에 위치한 이 식당은 가격 대비해서 맛있고 푸짐한 곳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식당 입구에는 아저씨 한 분이 계속해서 돼지불고기를 연탄불에 굽고 계십니다. 이 골목 식당들의 대표 메뉴... 연탄불고기와 생선구이...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 상의 정보로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8시에서 밤 9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니, 너무 일찍 가시거나 너무 늦게 방문하실 분들은 문의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바깥에서도 느껴지지만, 가게는 좁은 편입니다. 대신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이런 작은 식당의 2층에서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색다른 재미는 있습니다. 저희는 2층으로 안내가 되어 2층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근처 골목에 있는 다른 식당들처럼 생선구이가 주 메뉴이고, 첫 번째에 있는 불꼬지백반이 이곳 송정식당의 메인이겠습니다. 생선구이는 말씀드린 대로, 예전 여행길에 바로 인근 다른 식당에서 먹어보았기에, 불꼬지백반 하나와 김치오뎅볶음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8천 원 6천 원으로, 총 14000원 지불했습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기본찬부터 서빙이 됩니다. 고기를 싸서 먹을 수 있는 쌈과 마늘 고추, 그리고 무생채와 반찬 3종... 거기에 연두부 찌개... 특별한 것은 없지만, 주문한 메인 음식과 다들 잘 어울립니다. 무생채도 신선하면서도 달짝하니 맛나더군요.

 

조금 더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까지 나오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먼저 불꼬지백반의 고기... 왜 불꼬지라는 이름이 붙여졌는지는 모르겠지만, 돼지 연탄불고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기 한 젓가락 맛을 보면 연탄 향이 확 나는데요, 그 향과 맛 때문에 이곳을 찾지 않나 싶습니다. 양도 1인분 양으로는 적당하고 메뉴 자체가 싫어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이어서, 누구나 밥 한 끼 먹기에 무난한 메뉴입니다.

 

쌈을 싸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다음은 김치오뎅볶음... 가격은 6천 원...

 

이건 이름 그대로 김치와 오뎅을 넣고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끓인 것인데, 맛도 익숙합니다. 잘 익은 김치를 넣어 끓인 김치찌개에서 국물을 뺀 맛... 서울 사람의 입맛에 맞게 조금은 단맛이 강한 스타일인데, 그게 그다지 거북하진 않습니다. 은근히 계속해서 손이 가는 찬으로, 주재료인 어묵의 상태도 나쁘지 않습니다.

 

불꼬지와 김치오뎅볶음... 잘 어울리는 메뉴로 이렇게 주문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생선구이 좋아하는 분은 생선구이 하나와 김치오뎅볶음으로 주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은데요, 김치오뎅볶음이 다른 메뉴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하는 좋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밥 한 그릇 금세 뚝딱...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동대문쪽이나 광장시장 쪽으로 구경 나오신 분은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어떨까 싶네요. 근처에 워낙에나 먹을거리가 많아서 고민이 되겠지만, 여하튼 편한 마음 편한 메뉴로 식사 한 끼 하기에는 제법 괜찮은 곳입니다. 아마, 저희 같은 여행객보다는 근처에서 일하는 분들이 더 많이들 찾는 식당으로 여겨지는데, 저희처럼 서울 한달살기 같이 오랫동안 서울에서 묵으실 분이라면 그 기간에 한 번쯤은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서울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