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문화의 전당 보령박물관 장암서예관 보령문학관
반응형

보령 문화의 전당 박물관 장암서예관 그리고 보령문학관

 

오늘은 이번 보령 여행길에 잠시 둘러본, 보령 문화의 전당과 보령 박물관 그리고 보령문학관과 장암서예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령 문화의 전당은 2013년에 개관한 보령시 최대의 전시 교육시설로, 보령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령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데다 모든 시설이 무료여서 누구라도 편하게 돌아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보령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령 문화의 전당에 도착했습니다. 건물이 상당히 컸습니다. 규모도 큰데 외형도 독특하고 색다른...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보령 중앙시장과도 가까워서 시장 구경 나온 분이라면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건물 평면도... 건물이 외형도 독특하고 내부 구조도 독특했습니다. 하지만, 입구에 계시던 직원분이 친절하게 소개해주셔서 가르쳐주는 방향으로 돌아보면 됩니다.

 

관람료는 무료이구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공무원들 출퇴근 시간이네요. 기본적으로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다음날은 휴관입니다.

 

직원분이 가르쳐준 대로 2층 전시실부터 향했습니다.

 

2층에는 갯벌생태과학관이 있습니다. 갯벌에 관련된 이런저런 정보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였습니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라면, 이곳부터 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갯벌 생물들 모형... 역시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나와서 같은 층에 있는 보령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보령시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 유적을 볼 수 있는 장소...

 

개인적으로는 가장 안쪽에 있는 예전 대천의 모습을 재현한 장소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요즘 젊은 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모습이지만, 제가 어릴 적에는 많이 봐왔던 그런 모습들인지라... 잘 만들었더군요.

 

기념사진도 한 장...

 

보령박물관을 나와 1층 옆 건물로 향했습니다. 장암서예관...

 

여긴 장암 이곤순이라는 분의 서예 글씨들이 전시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장암 선생은 충남 보령 출신의 서예가라고 합니다.

 

작품 사진 몇 장...

 

마지막으로 건물을 나와서 대로변 쪽에 있는 보령문학관으로 향했습니다.

 

여기는 보령 출신 문학가들에 대한 전시시설이었습니다.

 

그렇게 장맛비가 추적추적 아니 세차게 내리는 날, 보령 문화의 전당 및 주변 시설들을 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령 모바일 스탬프 투어 도장도 하나 획득...

 

말씀드린 대로, 보령 중앙시장 및 보령 재래시장과 가까워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보령 시내 쪽을 돌아보실 분이라면 필히 가봐야 할 곳 중 하나가 아니겠나 싶은데요, 보령 스탬프 투어까지 함께 계획하고 실행하신다면 나름 재미난 여행코스가 되실 겁니다. 보령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