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여행 한달살이 육일째
반응형

보령 한달살이 여행 육일째

 

오늘은 이번 보령 한달살이 육일째 날을 정리할까 합니다. 이날은 말로만 듣던 보령 해저터널을 직접 차로 지나가 본 날이기도 한데요, 생각보다 평범해서(?) 놀랐습니다. 해수면에서 최고 80m까지 지하에 설치된 터널이기에 뭔가 다른 것이 있을 줄 알았는데, 우리들이 흔히 지나는 육지에 있는 터널과 별반 다를 게 없었으니까요. 여하튼, 티브이에서만 보던 해저터널도 지나가 보고 대천해수욕장과는 많이 다른 조용한 해변도 한 곳 가보고 나름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오전에 처음 방문한 곳이(?) 보령 해저터널입니다. 대천항에 인접한 곳으로, 작년 12월에 개통이 되어 꽤나 이슈가 되었던 장소입니다. 대략 7Km 정도 되는 구간을 바다 밑을 뚫은 터널로 만들었고, 그렇게 연결한 것이 보령 대천항에서 원산도까지입니다. 이 터널이 더욱 중요하고 요긴한 이유는, 이 터널을 지나 원산도를 넘어가면 곧바로 충남 태안 안면도가 나온다는 사실... 터널이 없었을 때 보령에서 안면도를 갈려면 육지 쪽을 빙 둘러서 가야 했기 때문에 소요되었던 시간이 아주 많이 단축된다는 점입니다. 어쨌건, 통행료도 없고 안면도까지 비교적 빠른 시간에 갈 수 있어서 보령과 안면도를 한데 묶어서 돌아보기에 요긴한 도로입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령 해저터널 통행료도 없고 위험하지도 않아요

보령 해저터널 이용후기 오늘은 이번 보령 여행 한달살기 기간 중에 다녀온 보령 해저터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령 해저터널은 작년 12월에 개통한 우리나라에 가장 긴 바다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그렇게 보령 해저터널을 통과해서 방문한 곳이 원산도 해수욕장입니다. 보령에서 터널을 뚫어 연결한 곳이 원산도라는 섬인데요, 지금은 섬이 아닙니다. 보령 쪽에서는 해저터널로 연결이 되었고, 안면도 쪽에서는 기다란 다리로 연결이 되었으니, 어느 방향이든 차로 누구나 쉽게 갈 수가 있으니까요. 보령을 대표하는 대천해수욕장과는 달리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은 작은 해변으로, 보령에서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역시, 이곳에 대한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령 드라이브 코스 해저터널 통과해서 원산도 해수욕장까지

보령 드라이브 코스 추천 원산도 해수욕장 오늘은 보령에서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한 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해저터널을 통과하여 방문할 수 있는 원산도 해수욕장...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원산도 해수욕장까지 둘러보고 밥을 먹으로 방문한 곳은, 보령에 있는 어느 순댓국집... 원래는 보령에만 있는 독특한 중국집 메뉴 라조면을 먹으려고 했으나, 갑자기 메뉴를 바꾸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어저께 먹은 술로 인한 여독이 있어서, 해장이 필요하다고 몸이 신호를 보내는 바람에...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순댓국집으로, 순댓국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밥을 맛있게 먹고 한달살기 숙소로 돌아와서, 오늘도 두어 시간 푹 딥슬립에 빠졌습니다. 이제 나이도 나이인지라 하루 과음을 하면 2-3일은 무조건 괴롭습니다. 그런데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또 부어라 마셔라 하는 이유는 과연 무얼까... 저도 궁금합니다.

 

저녁에는 집에서 가져온 감자를 쪄서 먹을 생각이었지만, 막상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크게 배가 고프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이번 보령 한달살기 기간 중에 1KG 이상은 몸무게가 분 느낌이어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해서... 그렇게 선택한 것이, 역시 집에서 가져온 과자와 콜라... 콜라는 칼로리가 없는 제로콜라여서 감자보단 낫겠죠...^^::

 

이렇게 보령 한달살이 육일째 날을 정리해봅니다. 내일은 아마도 보령시장 쪽으로 나갈 것 같습니다. 시장 구경도 하고 시장에서 필요한 이런저런 것들도 사며, 또 맛있는 것도 먹어야겠죠. 살이 덜 찌는 걸로...^^

 

내일도 재미난 여행 즐기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