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이색 여행지 보령에너지월드
반응형

보령 이색 여행지 에너지월드

 

오늘은 이번 보령 여행길에 잠시 돌아봤던 이색 여행지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령 에너지월드... 보령시 주교면에 위치한 이곳은 보령 화력발전소의 홍보전시관으로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 시설의 관람을 위해서는 다소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할 만큼 특별한 장소로, 보령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보령 에너지월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화력발전소 출입구를 지나야 합니다. 아무에게나 개방이 안 되는 특별한 시설이기에 방문 전에 확인 절차는 필수이자 복잡합니다. 저희는 몰라서 그냥 방문했지만, 방문 전에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면 그 과정이 조금은 간소화될 수 있으니 인터넷으로 신청 후에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장소는 화력발전소 입구 안내소 출입구로 여기에 차를 주차하고, 신분증 확인과 이런저런 설명을 듣고 입장을 하여야만 합니다. 사진에 있듯이, 시설 내에서 홍보관 외의 시설은 사진에 담을 수 없음은 필수이니 이 부분도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다소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받은 것들... 차량에 부착하는 출입증과 출입 허가증... 이걸 받아야만 안쪽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에는 사진을 찍을 수 없는 프로그램을 깔고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까다롭죠...

 

홍보 전시관 앞이 보령 모바일 스탬프 존입니다. 그러니, 번거롭더라도 모바일 스탬프가 필요한 분은 핸드폰에 사진을 찍을 수 없는 프로그램을 깔고 핸드폰은 가지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보령 에너지월드 홍보관 구경을 나섭니다. 외부는 촬영이 불허하지만, 홍보관 내부는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 디카를 가지고 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보령 화력발전소에 관한 이런저런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화력발전소에 관한 설명들도 읽어볼 만합니다.

 

전시물들을 찬찬히 돌아봤습니다. 다른 전시관과는 사뭇 다른 느낌인데, 입장할 때 복잡한 과정 때문에 그런 느낌은 더욱 크게 듭니다.

 

재미난 체험시설... 발전에 관한...

 

전기 소모량에 따라 구동되는 기구들... 가장 낮은 전구부터, 가장 큰 텔레비전까지...

 

열심히 레버를 돌리면, 해당 기구들이 하나씩 구동되기 시작합니다. 재미나네요. 아이들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더욱 해볼 만한 체험 장비겠습니다.

 

유아틱 한(?) 체험기구도 보이고...

 

오락실 비슷한 체험기구들도 보입니다.

 

어린 아기들을 위한 키드존도 마련되어 있고...

 

기념품으로 볼펜도 나눠주네요. 참고로 3층 전망대도 볼만했으나, 전망대는 촬영이 불가한 지역이어서 사진에 담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잠시지만, 보령 에너지월드를 돌아봤습니다.

 

입장할 때 거북스러울 만큼 강력한(?) 과정들이 있었지만, 그런 과정들이 이해되는 시설이기도 합니다. 일반인들의 생각보다는 훨씬 더 중요한 시설이니까요. 그렇기에, 여행길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보령 쪽으로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기억해두셨다가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더욱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