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학성리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
반응형

보령 학성리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

 

오늘은 이번 보령 여행길에 돌아봤던 독특한 볼거리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령 학성리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 이름 그대로 해변에 자리한 공룡발자국의 흔적으로, 충청남도 기념물 제193호입니다. 충남 지역에서는 처음 발견된 공룡의 흔적...

 

보령 학성리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가 있는 해변에 도착했습니다.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장소는 아니어서 주차하기 용이한 위치는 아닙니다. 멀리, 보령 화력발전소가 보이네요.

 

입구에 있는 안내판부터 읽어봤습니다. 이런저런 이곳에 대한 설명들... 충남 지역에서는 처음 발견된 공룡의 흔적이라고 합니다.

 

해변으로 내려가 봤습니다. 그랬더니, 커다란 공룡 모형이 자리하고 있더군요.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데리고 와서 사진 찍기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걸어서 안쪽으로...

 

고립위험이 있는 위치... 멀리서 봐도 그래 보였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가장 물이 많이 빠져있는 시간대에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은 가급적이면 물이 가장 많이 빠져있는 썰물 때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으로 돌아 섬 뒤쪽으로 향합니다. 들어오면서 보았던 설명판에 있던, 공룡발자국의 위치를 찾아...

 

발자국을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찾기 쉽지 않습니다. 아니, 못 찾겠더라구요. 표시라도 있으면 쉽게 발견할 텐데, 표식도 없고...

 

주변 모습이 대략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새까만 바위돌들이 기기묘묘한 형태로 바닥을 이루고 있는 곳... 그래서 찾기 쉽지 않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제가 찾은 것...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다른 여행지에서 봤던 공룡발자국과 가장 흡사해 보이는 형태여서 이걸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위치는 물이 가장 많이 빠진 바깥쪽 어딘가입니다.

 

그렇게 확실치도 않은 공룡발자국이지만, 열심히 찾아 헤매다 발견한 것이어서 나름 뿌듯함을 안고, 다음 보령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보령 모바일 스탬프... 30개가 한도인데, 그 한도를 넘은 31개 획득...

 

보령 학성리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

말씀드린 대로, 공룡발자국이 어떤 것인지 확실한 표기가 되어 있으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보다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장소가 되지 싶습니다. 하지만, 어떤 게 공룡발자국인지 모르더라도 썰물 때 방문하면 밀물 때 들어가 볼 수 없는 지역의 걸을 수 있다는 즐거움이 있어서 나름의 재미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이런저런 이유 때문이라도 물이 다 빠진 썰물 때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