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천 먹거리 추천 보령 조개구이 무한리필
반응형

보령 대천 먹거리 추천 조개구이 무한리필

 

보령 쪽으로 휴가나 여행 오시는 분이라면 먹거리에 대해 많이들 고민해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는 보령뿐만 아니라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으로, 그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 혹은 대표 맛집... 보령 여행길엔 과연 어떤 먹거리를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이라면, 조개구이 무한리필은 한 번쯤은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이니 소개해봅니다. 가성비가 딱히 좋지 않다 느끼는 분들도 계실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보령을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는 확실히 조개구이라는 점입니다. 그만큼 보령 특히 대천해수욕장 인근에는 조개구이집이 많습니다.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가본 분이라면 다들 잘 아시겠지만, 조개구이집이 엄청 많습니다. 대천 해수욕장 주변으로 숙박시설이 절반이라면, 조개구이집도 그만큼 된다고 약간의 과장을 더하면 그렇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해변과 맞닿은 거리에 자리한 조개구이집... 바다가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자리한 조개구이집들도 많습니다. 2층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조개구이와 한 잔...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많이들 그려보는 그림일 겁니다.

 

바다가 바로 보이는 위치는 아니지만, 조개구이집이 한데 모여있는 먹자골목도 있습니다. 커다란 호텔이 자리한 라인의 뒤쪽 거리... 일명, 머드 먹자골목인데요, 티브이에서 소개해는 조개구이 맛집들이 이곳에 많습니다. 아무래도, 바다가 보이는 위치보다는 지리적인 측면에서 단점이 있는지라, 다른 조건으로 여행객들을 유혹(?)합니다. 가령 예를 들면, 예약을 하고 가면 10% 할인을 해준다든지 하는...

 

바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격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보령 한달살기 기간 중에 조개구이집은 총 3번을 방문했는데요, 대략 비슷한 가격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개구이 무한리필이 1인분 3만 원 수준... 거기에 각각의 조개구이집마다 색다른 메뉴를 섞어서 판매하는 분위기로, 회도 나오고 랍스터도 나오고 그러는 식당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가격이 더 올라가죠.

 

제가 이번 보령 여행기간 중에 2번 방문한 조개구이 무한리필 집...

 

여기의 장점은 원하는 조개를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삼겹살을 포함해서 육류 또한 무한리필이었는데요, 정말 배가 터지가 먹었습니다.

 

가장 맛있게 먹었던 가리비...

 

대천 해수욕장과 떨어져 있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지만, 조개구이를 포함한 먹거리를 눈치 보지 않고 원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희처럼 먹거리에 치중하는 분이라면 여기가 좋을 것 같구요, 보령 대천 해수욕장의 분위기를 맘껏 느끼면서 드시고 싶으신 분은 위에 소개해드렸던 머드 먹자골목 또는 해변에 바로 인접한 조개구이집들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어쨌건, 보령 가면 조개구이는 꼭 드셔 보시길 권해봅니다. 무한리필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