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오랜만에 둘러본 대구 칠성시장.
반응형

오랜만에 대구 칠성시장을 들려봤습니다. 맛난 음식도 먹고, 소화도 시킬겸 시장 여기저기를 잠시 구경도 하면서 나름 재미난 시간을 보냈네요.

 

칠성시장

 

일단 먼저, 예전부터 궁금해 했던 칠성시장에 있는 닭곱창집부터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식사도 할겸해서요. 맛이 생각보다 나쁘지가 않더군요.

 

▶2014/01/11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칠성시장맛집... 닭곱창, 처음 먹어봤습니다...

 

그런 다음 칠성시장 여기저기를 둘러봤습니다. 닭곱창집 바로 맞은편에 있는 청과물 시장부터 둘러봅니다.

 

칠성시장

 

칠성시장

청과물시장이지만, 시장 내부로 들어가면 이것저것 종류가 많습니다. 물론 야채류를 파는 장소가 가장 많긴 합니다만, 어물전도 보이구요, 보리밥집도 볼수가 있습니다. 전체가 지붕으로 덮혀있어서, 비가 와도 상관이 없기에 장을 보기도 구경을 하기도 좋습니다.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밖으로 나오면 길가로 전을 펴고 계시는 할머니들도 보이고, 이것저것 먹을거리를 파는 장소도 많이 있습니다.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먹을거리를 파는 골목 중에 족발 골목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몇번 포장을 해서 집으로 가져가 먹은 기억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하게 잘 먹은 기억이 있네요. 식당 보단 아마 많이 저렴하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오래되어서 지금은 어떨런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그 골목 입구에 보면 연탄돼지불고기 집이 몇군데 있습니다. 이곳도 칠성시장에서 제법 유명한 맛집들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식사와 술안주를 한꺼번에 즐길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네요.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갔을때 소주가 2000원 했었는데, 지금은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아직도 2000원 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그 근처에 보면 소곰탕집이 모여있는 작은 골목도 있습니다. 전 여기는 한번도 가보지 않았지만, 다음에 칠성시장에 오면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들 아주 오래된 식당들입니다.

 

칠성시장

 

그 골목을 다시 돌아나와 어물전이 많이 모여있는 골목으로 가봤습니다. 칠성시장에 있는 여기 어물전 골목은 아마 칠성시장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씩은 지나쳐 보셨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예전에 명절장을 보려고 들린 기억도 나고, 뭐 여하튼 이 골목이 사람이 제일 붐빕니다.

 

칠성시장

 

그 골목 끝까지 가보니 오래된 찐빵집이 보이더군요. 가게에서 직접 찐빵을 먹을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안에 보니 서너분이 찐빵을 만드느라 정신이 없어 보였습니다. 아마 도매로 많이 판매를 하시는 모양입니다.

 

칠성시장

 

칠성시장

그 찐빵집을 돌아보니 아주 오래된 건물이 보였습니다. 유리창은 많이 부서지고, 페인트도 많이 벗겨진... 아무도 안 살겠죠...?

 

칠성시장

 

칠성시장

그런데 재미난건,

그 맞은편 건물이였습니다. 보아하니 거의 비슷한 시기에 지어진 건물인것 같은데, 거기에는 사람이 사는 흔적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샤시도 새것으로 바꾼지 오래되 보이지 않았고, 커텐까지도 쳐져 있으니... 과연 어떤분이 살까 라는 쓸데없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네요.

 

칠성시장

 

칠성시장

그 골목의 끝에보면 문구류를 파는 골목이 있습니다. 여기도 여러가지 문구류를 싸게 파는데요, 한꺼번에 많이 사실일이 있으시면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가 않을듯 합니다. 저도 이날 작지만 두꺼운 방석하나 2400원 주고 사왔네요.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마지막에 있는 꽃골목도 칠성시장을 대표하는 유명한 골목이구요.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칠성시장

그렇게 칠성시장을 대충 한번 둘러봤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하나가 빠졌더군요. 낮엔 차도로 사용이 되지만, 밤이 되면 장어 포장마차들이 가득 들어서게 되는 그런 골목도 있습니다. 아마 아시는 분은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예전에 몇번 가봤었는데, 지금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일단 사진에는 없습니다...

서문시장과 함께 대구를 대표하는 시장 중 하나가 바로 칠성시장입니다. 모르긴 해도 웬만한 물건들은 아마 서문시장보단 더 저렴하리라 생각이 되네요. 서문시장은 어찌보면 관광지 비슷하게 변해버린 곳이구요, 칠성시장은 그래도 아직까진 시장의 기능이 더 많은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참고하시길...

 

p.s)전국의 전통시장 및 시장 주변의 맛집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2013/06/28 - [장보는 즐거움/전국 전통시장] -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