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공주한옥마을]... 공주여행 가볼만한곳, 숙박시설... 다음 여행에는 이곳에서 1박 하기로...
반응형

충남 공주 당일치기 여행 중에 들린 공주한옥마을입니다. 사실 이곳은 원래는 방문할 계획이 없었으나, 국립공주박물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있길래 잠시 들려봤습니다. 공주 한옥마을은 일종의 숙박시설이라고 보시면 될듯 하구요, 공주여행시 숙박시설로 이용을 하시면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주 한옥마을

 

일단 넓다란 주차장에 차부터 주차를 하구요...

 

공주 한옥마을

 

그런 다음, 공주한옥마을 구경을 나섭니다. 먼저 한옥마을 초입에 있는 지도와 설명판부터 잠시 읽어보구요. 공주 한옥마을 안에는 숙박시설 이외에도 공예공방촌이라는 공간이 따로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여러가지 공예에 관한 명장이나 무형문화재 분들이 작업을 하는 그런 장소인것 같아 보였습니다. 시간관계상 그리고 조금은 이른시간이여서 꼼꼼히 살펴보진 못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혹 가실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습니다.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굴뚝마다 연기가 솟아오르는 공주 한옥마을입니다. 나름 운치가 있었습니다.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골목 여기저기를 둘러봅니다. 말씀드린대로 한옥으로 만들어진 숙박시설이라고 보시면 될듯 싶네요. 현관문에 걸어둔 명판의 문구들이 굉장히 재미났었습니다.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계속 공주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둘러봤습니다. 어딜가나 재미난 문구들이 반겨줍니다.

한군데는 굉장히 큰 시설이 있었는데 아마도 단체를 위한 공간이 아니였나 생각이 됩니다. 대학생들 엠티때 숙박시설로 이용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어딜가나 뗄감은 산처럼 쌓여있고...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아주 재미난 곳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대문앞에 걸려진 문구에 '배우 하정우 에너지 충전하고 간집' 이라고 씌여진 곳이였는데요, 아마도 하정우씨가 하룻밤 묵고 간 모양입니다. 그 방에서 하룻밤 지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공주 한옥마을

 

공주한옥마을 한쪽 구석에는 큰 식당들도 있었습니다.

나름 이용객들을 위해 신경을 많이 쓴 모습입니다.

 

공주 한옥마을

공주 한옥마을

공주한옥마을 입구에 팜플렛이 하나 있길래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숙박비가 가장 저렴한 곳이 평일에 이용할수 있는 2인실인 35000원짜리가 보이구요, 나머지 숙박비는 그 이상이라고 보시면 될듯 싶네요.

개인적인 의견이긴 합니다만, 아마도 일반적인 숙박시설 그러니까 여관이나 호텔 혹은 펜션보단 시설이 좋다고 보긴 어려울듯 싶습니다. 아무래도 한옥이니까요. 하지만, 이런 곳에서 하룻밤 정도 묵어가는것도 어찌보면 좋은 경험이자 추억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 나중에 공주로 여행을 오게 되면 여기 공주 한옥마을에서 한번 묵어 보려구요. 재미있을것 같네요.

 

공주 한옥마을

 

이렇게 잠시지만 공주 한옥마을을 둘러봤습니다. 원래 계획한 여행코스가 아니여서 더 재미났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게 되어서 더 좋았던것 같구요. 보통 여행을 계획할때 숙박시설 때문에 신경쓰이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면에선 많은 도움이 된것 같네요. 주위로 국립공주박물관이나 무령왕릉 등 볼만한 볼거리도 많이 있으니, 공주여행시에 이용하시면 나름 편리할것 같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잘 둘러봤네요.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길...

 

공주 한옥마을

p.s)우측 카테고리에 여행후기란을 이용하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