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흥각... 전북 김제맛집 김제 대흥각... 고추짬뽕과 육미짜장 먹고 왔습니다...
반응형

전북 김제에 있는 대흥각을 가봤습니다. 대흥각은 고추짬뽕과 육미짜장으로 알려진 김제맛집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김제와 전주쪽으로 여행할 일이 있어서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김제맛집 대흥각

 

예전 어디에서 큰 그릇에 고기가 수북히 담김 고추짬뽕을 본적이 있습니다. 양도 많을 뿐만 아니라 맛도 좋다며, 그냥 딱 봐도 호기심이 아주 동할만한 그런 비주얼의 짬뽕이였습니다. 그곳이 바로 이곳 김제의 대흥각이였는데요, 언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리라 다짐(?)을 했었습니다. 그러던 참에, 김제에 있는 모악산을 오를 계획이 생겨서 등산 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식당의 위치는 대로변에서 골목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야 찾을수가 있었습니다. 외관은 아주 유명한 식당답지않게, 오래된 반점의 모습이였구요.

제가 갔을때에는 식사시간이 지났을 때였지만, 여러분이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저희들은 적당한 자리에 앉아서 고추짬뽕 하나랑 육미짜장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구요. 고추짬뽕과 육미짜장이 공히 7000원이네요. 가격이 착하진 않았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에서 저녁 7시까지이고, 일요일은 쉬는날이라고 하네요.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고추짬뽕과 육미짜장이 서빙이 됩니다.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일단 짬뽕부터 살펴봤습니다. 이곳 대흥각의 고추짬뽕을 직접 보면서 든 생각은, 예전에 어디선가 사진으로 본 고추짬뽕을 봤을때의 감동(?) 만큼의 비주얼은 아니였다는 것입니다. 그 사진의 고추짬뽕은 말로 설명을 하기가 어려울정도로 푸짐하고 맛깔스러워보이는 짬뽕이였는데, 실제로 보니 그정도는 아니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나름 푸짐하고 또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짬뽕이긴 했습니다만, 제가 너무 큰 기대를 해서 그런지 그 기대한 크기만큼은 아니였다고 봅니다.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다음은 육미짜장...

사실 원래는 고추짬뽕에만 꽂힌 상태여서 이곳 대흥각에 육미짜장이라는게 있는지도 몰랐었습니다. 그런데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보니 육미짜장도 괜찮다길래 시켜본 메뉴입니다. 육미짜장은 잘게 다진 고기를 많이 넣은 짜장을 간짜장식으로 부어서 먹는 짜장면이였는데, 일단 짜장의 모양이 독특하고 양이 푸짐해 색달라 보이긴 했습니다.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대충 음식들을 살펴봤으니, 이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맛에 대해 잠시 설명드리자면,

고추짬뽕은 매운고추가 듬뿍 올려진 겉모습로도 느껴집니다만, 칼칼한 맛이 강한 짬뽕이였습니다. 국물맛은 닭뼈를 사용한 육수맛이 났는데 정확한건 잘 모르겠네요.

여기 대흥각 고추짬뽕을 맛집으로 만든 푸짐한 고기도 짬뽕맛에 한몫을 했습니다만, 어찌보면 고기맛보다는 국물과 고추맛이 이곳 짬뽕에선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것 같았습니다. 맛은 나쁘지가 않았습니다.

 

다음은 육미짜장...

짜장 또한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고기를 잘게 다져 푸짐하게 넣은 짜장이여서, 어느 누구나도 좋아할만한 그런 맛이였습니다. 뭐 저 개인적으로는 비계살이 조금은 들어간 두툼한 돼지고기가 씹히는 옛날 짜장을 좋아하긴 합니다만, 여기 육미짜장도 그만큼이나 맛이 괜찮았습니다. 대신 가격이 7000원이라서, 좀 쎄다(?)라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어쨌거나 짜장의 형태가 독특해서 언제 집에서도 한번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네요.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들이 싹 비워집니다. 역시나 등산후에 먹은 음식인지라 아주 맛있게 잘 먹었네요.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김제맛집 대흥각

 

고추짬뽕으로 유명한 전북 김제맛집 대흥각...

솔직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어디선가 본 사진의 감동만큼의 비주얼은 아니였다는 생각입니다. 또 짬뽕과 짜장의 가격이 다소 쎄지 않냐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7000원이라면 짬뽕과 짜장의 가격으로는 꽤나 높은 금액이니까요...

뭐 그래도 맛은 괜찮으니, 저처럼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맛있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라고 봅니다. 뭐 어쨌거나 오랫동안 궁금해 했던, 한가지 음식을 먹어봤다는 것만으로도 전 만족합니다.

 

그러면 맛있는 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재미나고 알찬 김제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우측의 여행후기란을 참고하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 BlogIcon 새벽스케치의새벽이 2014.05.17 0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집은허름해도 정말 인심이 넘쳐보이고 맛도 무지 좋아보입니다
    먹고싶어요

  • BlogIcon 2014.08.15 1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집 제가 좋아하는집 가격은 재료가 올국산이라서 비쌀수밖에 없지요 먹고있으면 옆시장에서 고추고 들어갈 육수재료고 모두 국산 장봐오셔서 직접ㅋ

  • 레드울푸 2016.02.28 14: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4년 봄.. 여기 고추짬뽕에 꽂혀서 홀로 서울에서 김제까지 갔는데~~ 대흥각 거의 다와서 오토바이랑 사고가 났어요.. ㅠㅠ 제가 피해자였는데 지역텃세인지 저한테 불리한 허위제보자까지..; 끝내 대흥각에 가서 고추짬뽕 먹으니 소원은 풀었는데 지금생각하니 씁쓸한 기억이 더 크네요. 맛은 좋은데 안좋은 추억땜에..

    • BlogIcon 문제없음 2016.02.28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행하다 사고생기면 그것만큼 답답할때가 없죠... 원래 계획했던 여행은 물건너 가버리고, 이래저래 사고 처리해야하고... 저도 여행다니다 교통사고가 난적은 없지만, 빵꾸 한번 나고 차 완전히 퍼진적 한번 있고 그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