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제도맛집 해연... 우연히 찾은 추천 거제맛집... 수쌈보정식, 가성비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이번 거제여행에서 방문한 해연이라는 거제도맛집 입니다. 거제도는 인기 여행지라는 특징과 조선소가 있는 공업도시라는 특징 때문에, 타 도시보다 음식값이나 물건값이 비교적 비싼편입니다. 그래서 식사할곳을 정하기도 쉽지가 않은데요, 어찌어찌 우연하게 찾은 한 식당에서 먹은 식사가 아주 괜찮아서 이번에 소개를 해 드립니다. 이곳 해연은 수쌈보정식이라는 이름을 가진 메뉴 한가지가 전부였는데, 가성비만 따지면 여행지에서 먹는 식사장소로는 최고일듯 싶습니다.(거제도맛집, 해연 수쌈보정식)

 

거제도맛집 해연

 

개인적으로 통영을 포함해서 거제도쪽으로 여행을 몇번 다녀왔습니다. 이쪽은 한려수도를 포함한 바다의 다양한 볼거리와 남해의 해안 덕분에 먹을거리가 많아서 여행의 만족도가 높은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제도는 대체적으로 타도시보다 물가가 비싼편이여서, 보통 통영에서 식사를 많이 하고 거제 근처의 식당은 그다지 찾게 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원조시락국]... 통영맛집... 통영 1박2일여행 가볼만한곳 첫번째...

그런데 이번에 우연히 찾은 해연이라는 거제도맛집에서 그런 편견은 없어진것 같습니다. 찾고 또 찾으면 가성비가 좋은 식당은 분명히 있다는걸 알게 되었기 때문에요.

 

해연이라는 식당은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거제도의 지리는 잘 모르는지라 그냥 네비가 안내해주는 대로 무작정 찾아갔습니다. 식당 밖으로는 주차할만한 공간이 아주 넉넉하게 있었구요, 근처에 조선해양문화관이라는 또다른 볼만한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저녁 6시에 예약을 했으나 5시 20분 정도에 도착을 했고, 저녁 타임은 5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듯 보였습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웬만하면 이집은 예약을 하고 가시는게 편하게 식사를 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나 주말은 예약이 필수인듯 보였구요.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저녁타임이 막 시작된 직후여서 예약한 분들이 한꺼번에 들어오더군요.

 

메뉴는 말씀드린대로 수쌈보정식이라는 한가지 메뉴밖에 없으니, 따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7000원.

가게 이곳저곳에 손글씨로 쓴 뭔가가 눈에 자주 띄이는데,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이곳 사장님이 음식과 식당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한듯 보였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잠시 기다리면 숭늉부터 한사발 서빙이 되구요...

 

거제도맛집 해연

 

조금 더 기다리면 이곳 거제도맛집 해연의 유일한 메뉴인 수쌈보정식이 서빙이 됩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7000원짜리 정식치고는 그리고 여행지에서 먹는 식당밥치고는 가성비대비해서 나쁘지 않은 차림입니다. 거기다가 음식들이 대체적으로 깔끔한데, 여하튼 개인적으로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쌈은 기본이요 수육과 돼지불고기, 네가지 나물과 고등어 조림, 거기다가 김치전에 된장찌개까지, 한끼 식사하기엔 아주 괜찮은 구성의 반찬이였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밥 또한 특징이 있었는데, 주문하기전에 따로 선택을 해야만 한다는 점이였습니다. 쌀밥을 먹을건지 보리밥을 먹을건지 아니면 반반씩 섞어서 먹을건지... 이것도 어찌보면 별거 아닌것 같지만, 식당입장에서는 꽤나 번거로운 부분이거든요... 그런면에서 여러가지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가 나쁘지 않은 맛집이였다 생각을 합니다.

저희는 보리밥과 쌀밥 반반을 주문했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이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고등어 조림으로 입맛을 다신 후...

나물과 된장찌개로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쌈도 싸서 먹구요... 수육이나 불고기도 싸서 먹습니다...

거제도 해연... 음식이 가격대비해서 깔끔하니 괜찮은 맛집이였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들이 싹 비워지고...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게 무한 리필이라는 점입니다. 사실 저야 나온 음식들만 싹 쓸어 먹어서, 리필을 시킬필요가 없었습니다만, 그래도 부족하신 분들은 리필해서 드셔도 상관은 없겠네요...

 

거제도맛집 해연

 

거제도맛집 해연

아마 거제도 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은 저렴하고 괜찮은 맛집 찾기가 쉽진 않을듯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연히 찾은 이곳 해연은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거제도맛집 이였습니다. 언제까지 이런 괜찮은 상태로 운영이 될진 모르나, 현재 상태로는 남들에게도 추천할만한 맛집이였다고 봅니다.

 

그러면 맛있는 거제도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재미나고 알찬 거제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아래는 바로 이전에 다녀온 통영여행기입니다. 참고하시면 거제여행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통영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경남 통영 1박2일 여행코스 여행지도, 맛집 여행지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