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6000원에 여수 먹거리 모두를 맛볼수있는 저렴한 게장 맛집... 여수 서시장 맛집...
반응형

여수여행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찾은, 여수맛집 로타리식당입니다. 이곳 로타리식당은 여수 서시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식당으로, 6000짜리 백반을 주문하면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다양한 여수 먹거리를 맛볼수 있는 아주 저렴한 맛집 중 하나였습니다.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로타리식당의 위치는 말씀드린대로 여수 서시장 바로 맞은편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여수 서시장 간판이 보이는 건너편 골목 안쪽이였는데요, 찾기가 그다지 어렵진 않을듯 싶습니다. 대신에 보시는바와 같이 가게앞에 주차할만한 장소는 없으니, 주차는 알아서 하셔야만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골목끝까지 가서 왼족편으로 들어가니 차를 댈만한 장소가 있어서 거기에다 차를 주차하였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식사를 하시는 분이 제법 계셨구요, 식사시간 근처로는 줄을 서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그 점은 미리 감안하시고 방문시간을 정하셔야 하겠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고... 백반 이외에 다른 메뉴도 있습니다만, 이곳 로타리식당에 오시는 대부분은 백반을 먹습니다. 혹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분이 계실진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스타일의 맛집에선 가급적이면 다른 메뉴는 자제를 하는것이 보다 편하게 식사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죽도시장맛집... 김밥 때문에 갔는데, 정식도 가격대비 괜찮더군요...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잠시 기다리면 커다란 쟁반에 푸짐하게 한상이 차려져 나옵니다. 역시나 듣던대로 여수를 대표하는 아주 저렴하고 참한 맛집인것 같네요. 게장을 제외하고 돼지불고기와 된장찌게만으로도 밥한공기는 충분히 비울만한 비주얼입니다.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이곳 로타리식당의 반찬 몇가지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부터... 세번째 사진은 서대 무침인것 같은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서대를 먹어본적이 없어서요. 여하튼, 생선 식감의 찬이였습니다.

네번째 사진은 갈치 말린걸 조린거였는데요, 이것도 시장에서 파는것만 구경해봤지 먹어본건 이곳 여수 로타리식당이 처음입니다.

마지막은 여수를 대표하는 먹거리, 갓김치...

이렇게 여수 먹거리를 한쟁반 내오면서도 가격은 6000원 밖에 하지 않는 곳이 바로 이곳 로타리식당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진정한 여수맛집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덕산기사식당... 지리산 등산 후 먹은 6000원짜리 정식...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이젠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됩니다.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돼지불고기를 쌈에 싸서도 먹구요. 말린 갈치도 맛을 보고... 말린 갈치, 이게 은근히 맛이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시장에서 구입해서 집에서도 한번 해먹어볼까 생각중입니다.

갓김치는 누구나 좋아하니 생략을 하고, 간장게장은 사실 별로였는데, 양념게장은 참 맛나더군요. 양념이 짜지도 않은것이 입에 짝 달라붙는 맛이였습니다.

된짱찌게에 든 꽃게도 맛이 있었고. 다른 음식 대부분이 맛났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된장찌게가 이곳 로타리식당에서 가장 시원하고 구수하니 맛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이 비워지고.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너무 맛있게 잘 먹은것 같습니다.

 

거제도맛집 해연... 우연히 찾은 거제맛집... 수쌈보정식, 가성비 아주 좋습니다...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수맛집 로타리식당

여행계획을 세우다보면 먹을거리에 많이 신경을 쓰게 됩니다. 비싼 돈들여 찾아간 맛집에 실망할때면 여행전체가 후회스러울때도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이곳 로타리식당은 여수여행시 꼭 가볼만한 맛집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일단은 저렴한 가격이 그 가장 큰 이유고, 가격 이상으로 많은 먹거리를 먹을수가 있으니...

크게 부담가는 음식, 크게 부담가는 가격은 아니니 여수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한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크게 후회하는 일은 없을꺼라 생각을 합니다.

 

나주식당... 광주시 국밥집 맛집... 배고프고 술고프신 분들에겐 강추합니다...

 

그러면 맛있는 여수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여수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