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구 탕수육 맛집... 만촌동 수성대학교 인근 맛집... '중국집 리안'... 탕수육과 야끼우동은 대구에선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아마 탕수육 싫어하시는 분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대구에도 나름 유명한 탕수육 맛집이 몇군데 있긴한데요, 개인적으론 오늘 포스팅할 대구 수성구 만촌동 수성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중국집 '리안' 이 게중엔 최고인것 같습니다. 물론 퀄러티로 따지자면야 더 좋은 집도 있겠지만, 가격대비 성능만을 고려한다면 이집만큼 참한집은 찾아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야끼우동' 이라는 또 다른 큰 무기도 있는 집인지라, 개인적으론 일년에 한두번씩은 꼭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일단 추천합니다...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오늘도 싸고 맛있고 푸짐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곳에 가서 점심이나 먹기로 결정을 내립니다. 여사님과 상의한 끝에 대구 수성대학교 앞에 있는 중국집 '리안'에 가기로 합니다.

이 집은 너무 유명한 대구맛집 중 하나입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탕수육'과 '야끼우동' 은 그 맛과 양에서, 특히 양에서 만큼은 대구에서 알아주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역시나 대학교 인근에서 장사를 하던 식당인지라 '양'으로 유명했었는데, 지금은 '맛'과 '양'에서 골고루 득점을 하는 듯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니까 이젠 완전히 대구 대표 '맛집'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할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제법 오랜만에 방문입니다. 거의 일년은 된것 같은데요, 비가오는 평일 점심이라 사람들이 많진 않을것 같다는 예상을 하고 식당으로 출발합니다. 도착을 하니 대기실에 사람은 없습니다. 이집 시간대를 잘못 맞추어가면 꽤 기다려야 하거든요. 일단 기다릴 필요는 없어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홀안에는 거의 만원 이였습니다. 비오는 평일 오후 3시인데 이 정도면 대박맛집은 대박맛집입니다.

비어있는 자리에 앉습니다. 잠시 주위를 둘러봅니다. 역시 대부분 탕수육 아니면 야끼우동입니다. 조금있으니 종업원 아주머니 주문을 받으러 오십니다. 야끼우동 하나랑 탕수육도 작은걸루 하나 시킵니다.

예전에 한창 많이 먹을땐 2명이가서 야끼우동 곱배기에 탕수육 대자를 시켰는데... 그렇게 주문을 하면 주문 받던 알바학생이 놀란 토끼눈을 해가지고 '다 드실수 있겠어요, 양이 엄청 많은데' 라며 말리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성격상 음식은 절대로 남기진 않고, 또 그 당시엔 몸도 지금 보단 훨씬 컸을때였으니 꾸역꾸역 다먹긴 했습니다만, 한 두어끼 정도는 굶어도 될만큼 배가 부풀어 올라 숨쉬기가 곤란할 상태까지 간 기억도 있습니다. 그 만큼 가격대비 '양'이 대단했던 집이였습니다. 뭐 지금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예전에 비해 가격은 많이 오른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안오른게 뭐가 있겠습니까...

아... 그리고 예전과 달라진점... 여기가 학교앞이라서 아르바이트는 다 학생들이였는데, 그날은 아주머니들이 서빙을 보더군요. 아주머니 알바는 이집에선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요새 어떤 자영업이든간에 젊은 알바 구하기가 힘들다고 하던데, 그리고 반대로 나이먹은 분들이 일자리 구하려는 경우는 많아지고... 그런 현상인것 같습니다...

 

음식이 나오기전에 일단 물과 앞접시가 기본적으로 세팅됩니다... 아... 그리고 또 한가지... 오늘은 물을 종이컵에 따라마셨습니다. 아마 준비된 일반컵이 다 사용된 상태인 모양입니다. 종이컵을 보니 손님 입장에선 썩 기분좋은 대접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만, 조금 더 냉정하게 생각하면 '효율적이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바쁜 와중이여서 세척이 완전히 되지 않은 컵이 서빙될 수도 있으니까요..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자... 이제 음식이 나왔습니다. 일단 탕수육이 먼저나왔네요... 먹음직 스럽습니다. 여기는 탕수육위에 소스를 뿌린상태로 나오거든요.. 그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빨리 먹고 싶지만, 사진은 찍어야겠기에... 야끼우동이 나올때까지 침만 흘리고 있습니다. 그냥 기다리기 뭣해서 이리저리 요놈들만 찍어봅니다. 짤라서도 찍어보고.. 고기가 실하게 들어 있더군요.. 그리고 튀김옷에도 찹쌀이나 전분이 많이 들어간듯 합니다. 가위로 자르는데도 그 쫄깃쫄깃함이...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기다리던 야끼우동도 나옵니다. 비주얼이 상당히 좋죠? 비주얼만큼 맛도 괜찮습니다..

예전에는 4천원도 안주고 먹은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5천원입니다. 5천원도 지금 물가로 생각하면 그다지 비싼편은 아니지만, 하루하루 높아가는 물가에 깜짝깜짝 놀랄때가 있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그냥도 찍어보고, 비벼서도 찍어보고, 오징어도 찍어보고.... 여러장 찍습니다. 지금보니 또 먹고 싶습니다.. 침넘어갑니다.. 꿀꺽..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사진을 다찍었으니, 더 이상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둘이서 정신없이 먹습니다. 가격은 쬐금 올랐어도 맛은 그대로 입니다. 이집 리안도 아마 주방은 사장님이 책임 지시나봐요. 모든맛집의 필수요소인것 같습니다.

 

열심히 먹다 보니 옆테이블에 중딩 여자아이 4명이 앉습니다. 그리고 스페셜야끼 하나를 시켜서 맛있게 먹습니다. 스페셜야끼 가격이 만원이니 각자 2500원만 각출하면 맛있게 한끼 해결...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수다 떨어가며 먹다보니, 게눈 감추듯이 다 먹어버렸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쬐금 모자란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탕수육을 중짜로 시킬걸이라는 후회도 잠시했습니다만, 이런 밀가루에 튀긴 음식은 조금 시간이 지나면 먹은것 몇배로 불어버리니 자제해야합니다.
먹기전엔 생각도 하지 못했던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아보고...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다 먹고나서 대기실도 사진에 담아봅니다. 사람이 많을때는 먼저 온 순서데로 대기실에 있는 칠판에 본인 이름 적어놓고 기다려야 합니다.

 

홀 내부도 사진에 담아야 더욱 실감이 나겠지만, 사람들이 꽉찬 상태라서 도저히 사진을 찍진 못하겠더라구요. 서빙하는 아주머니의 얼굴이 나올수도 있을것 같고...
계산하고 나와서 정면 간판과 사이드 간판을 마지막으로 사진에 담고 배를 두드리며 집으로 왔습니다...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총평입니다. 이집은 언제나 그대로이네요. 지금의 장소로 옮기고 나서도 장사는 더 잘되는것 같습니다. 여하튼 나름 저렴한 가격에다 맛도 어느 정도는 보장되는 집이니 항상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아주 개인적인 취향이긴 합니다만, 중국요리 특히 탕수육과 야끼우동이 땡기실때는 방문하셔도 후회는 없으실듯 합니다... 저는 항상 만족하는 집입니다...

 


리안 / 중화요리

주소
대구 수성구 만촌3동 855-18번지
전화
053-746-0203
설명
저희 리안은 대구산업정보대학 인근에 있는 중식당입니다. \n학교 학생들이 많이 찾습니...
지도보기

 

p.s)중요한 사실하나를 빼먹었습니다.. 이 집 리안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가장 큰 단점인데요. 근방에 알아서 차를 대셔야 합니다. 수성대학교 들어가는 큰길에는 주차할만한곳이 거의 없구요, 옆으로 돌아서 조금 올라가면 댈만한곳이 몇자리 있을겁니다. 여하튼, 이렇듯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장사가 잘되는걸 보면 역시 대단한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p.s2)최근에 다녀온 또 다른 대구 탕수육 맛집입니다. 이집도 가격대비 성능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