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강구물회]...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일년에 꼭 한번씩은 찾는 맛집입니다...

오늘은 대구 남구 봉덕동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인 '강구물회'집을 방문했습니다. 이집은 제목에서도 썼듯이 일년에 한번정도는 꼭 찾는 그런집입니다.

 

[강구물회]...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글을 적으려다 보니 갑자기 생각난 사실인데요, 봉덕동(인근 이천동도 포함)부근에 괜찮은 맛집들이 제법있네요. 너무나도 유명한 '진흥반점'부터 시작해서 봉덕시장내 돼지국밥집인 '삼정식당'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강구물회'까지 모두 거리상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세집은 제가 매우 선호하는 맛집들인데요, 입맛이 까다롭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실만한 좋은 식당들입니다. 한번도 가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후 네시쯤 늦은 점심을 해결하려 '강구물회'를 찾았습니다. 사실은 티비에서 본 가창에 있는 칼국수집을 방문했으나 화요일은 논다고 하는군요. 순수한 우리밀로만 만든 칼국수집으로 착한 음식점에 선정된 집이였는데, 가는날이 장날입니다. 이집은 다음으로 미루고 차를 돌려 시원한 물회집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날도 덥고, 살짝 짜증도 나서 메뉴선택은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식당에 들어가서 미주구리물회 하나랑 한치물회 하나를 주문합니다. 미주구리물회는 자잔한 가시가 있어서 여성분들은 싫어하실수도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합니다만, 우리 여사님은 약간은 거부감이 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한치로 주문했습니다. 혹 두분이서 방문하시면 이렇게 하나씩 주문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가격이 올랐더군요... 7000원씩 했습니다... 제 기억으론 5000원 할때부터 다녔는데, 어느새 7000원까지 올랐네요. 그래도 크게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음식은 금방나옵니다... 물회 두대접에 밑반찬으로 멸치젓(이건 항상 나옵니다만, 전 손도 못대겠습니다..^^), 고추절인것, 열무김치, 미역냉국까지... 간소하지만 깔끔하고 정갈합니다..

개인적으로 멸치젓에 도전하고 싶지만, 도저히 용기가 안나더군요. 돌아가신 우리아버지는 잘도 잡숫던데... 여하튼 오늘따라 멸치젓이 더욱 겁나보입니다... 크고...

 

 

 

 

 

 

 

 

[강구물회]...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드시는 방법은 양념장이 얹어진 물회대접에 따로나온 얼음을 몇덩어리 넣습니다. 기호에 따라서는 얼음물을 조금 붓는것도 방법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이 떨어지니 적당히 섞어가면서 간을 봅니다. 그리고 젓가락이나 숟가락으로 맛있게 먹습니다...

 

 

 

 

 

[강구물회]...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그렇게 열심히 먹다가 보면 물회가 한 반정도 남게 됩니다. 그러면 거기에 공기밥을 말아버립니다. 그리고 밑반찬들과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쉽죠...^^

글을 쓰다보니 저절로 입안에 침이고이는군요. 음식먹는 방법이 뭐 따로 있겠습니까만은, 저는 이런 순서대로 먹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한그릇 먹고나면 배도 부르구요, 제아무리 더운날씨라도 더위가 싹 물러갑니다. 물론 식당을 나서는 순간 도로 나미아미타불이긴 합니다만...^^

 

 

 

 

깔끔하게 다 먹고나서 빠져서는 안되는 자판기커피한잔... 몸에 좋건 나쁘건 간에 이건 한잔 마셔줘야지 깔끔하게 마무리가 된것 같은 느낌이듭니다...^^

 

 

메뉴판과 영업시간입니다. 말씀드린데로 가격은 예전보단 올랐구요(5천원할때가 좋았는데..) 일요일은 쉽니다...

 

 

총평입니다. 이 '강구물회', 아마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꽤나 오래된 맛집이구요,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하는 집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집이구요, 특별난 맛은 아닙니다만 항상 깔끔하고 시원한 미주구리를 먹을수 있다는 점에서 일년에 한번은 꼭, 특히 여름에는 무조건 방문하는 집 되겠습니다. 혹 여러분들도 지나치실일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글쎄요, 후회는 없을듯 합니다...^^

 

[강구물회]... 대구 남구 봉덕동 맛집

 

p,s) daum지도에는 표기가 되어있지 않네요...

주소와 전화번호입니다... 053-476-4255  대구 남구 이천동 287-29

 

p.s2)최근에 방문한 맛집들입니다.. 참고하시길...^^

 

▶ 2012/07/28 - [먹는즐거움] - [해동성]... 대구 달서구 송현동맛집... 깨끗한 가게만큼이나 깔끔한 맛의 짬뽕...

 

▶ 2012/07/14 - [먹는즐거움] - [수타용짬뽕]... 경산맛집... 대박, 이 정도면 가격대비 성능 100점 줘야겠죠..

 

▶ 2012/06/29 - [먹는즐거움] - [하양맛집]... 미즈컨테이너... 대구대안에 있는 미즈컨테이너 다녀왔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