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창여행 경남거창1박2일여행 가볼만한곳 네번째, 거창 심우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보물 제1690호)
반응형

거창여행 거창1박2일여행 가볼만한곳 네번째, 거창 심우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

 

거창 구구식당에서 어탕국수를 맛나게 먹고, 이번 경남거창1박2일여행중 네번째 목적지인 심우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을 찾아 나섰습니다.
1km도 않되는 3분거리에 심우사가 있는데 초행길이라 네비게이션 찍고 차로 이동했더니...아뿔사...주차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냥 강변도로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 가는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차를 멀찍이 어딘가에 세워두고 걸어서 찾아온 심우사를 보고 조금 당황했습니다.
시골마을 안에 있었던 양평리 석조여래입상도 감상하기가 뻘쭘했는데요...도심 속 절안에 있는 목조아미타여래좌상을 감상하기란 더 불편했습니다.

더군다나 첨엔 보물인지도 몰라봤습니다. 대웅전 안에 모셔있는 불상인데요...음...제가 상상한것이랑 넘 달라서요...속은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조선시대 작품이라니...조각한것 같지도 않아 보이구요...아...예술과 문화재의 세계는 넘 어렵습니다 T.T

 

심우사문화재 설명표지판

 

심우사목조아미타여래좌상


어쨌든...심우사 목조아미타여래좌상은 1640년 조각승이 제작하였고, 덕유산 연수사에 모셔있던것을 이곳으로 옮겨 왔다합니다. 다녀와서 문화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니, 이러한 불상이 보물로 지정된 것이 꽤 있네요...불상양식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적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대웅전 안에 있어서 너무 자세히 볼수 없어 긴가민가하는 마음으로 사진만 후딱 찍고 나왔어요...아...삼배도 했어요...문화재 감상할때... 전 감사인사는 꼭 한답니다...^^

심우사에서 나와, 오늘이 거창장날(1일, 6일이 장날입니다) 이라 산책겸 시장구경 좀 했습니다. 시장이 꽤 크네요...설전이라 그런건지 사람도 많구요, 특히, 감이랑 사과가 많이 나와있길래 저는 감을 한봉지 샀습니다.

 

 

거창시장거창시장

 

감득템한 감..^^

 

아저씨가 깍아주셔서 한입 맛도 보고, 5천원치 샀는데 한개 덤으로 더 주시고...요것이 재래시장 맛인가봅니다. 덕유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해서 보니 13개나 들어있네요...크기도 크고 달고 맛있었습니다. 사과도 살껄...좀 후회되네요...호호호

 

p.s)이 거창여행기는 작년(2012년)초에 다녀온 여행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