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여행이좋다
반응형

강원 춘천 한달여행 15일째 날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강원 춘천 한달여행 15일째 날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날은 근처 포천에 있는 운악산이라는 산을 올랐는데요, 아주 예전에 한 번 올랐던 곳이어서 그때의 기억도 나고 좋았습니다. 그때 굉장히 고생을 해서 올랐던 곳인지라 눈이라도 쌓여있으면 어떨까 노심초사했지만, 정상부근을 제외하곤 눈도 많이 녹은 상태여서 괜찮았습니다. 어쨌건, 예전 여행을 떠올리게 했던 날 중 하나여서, 보다 알차고 재미난 하루였습니다.

 

오전 일찍 일어나서 향한 곳은 포천의 운악산... 포천 운악산은 산세가 험하기로도 악명이 높아, 등산초보들은 섣부르게 도전하다가 낭패를 당하기 쉬운 곳입니다. 저 역시 예전에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올랐다가 생고생을 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산행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되고 그랬던 산행입니다.

 

걱정과는 달리 산은 무난히 오를 수 있었고, 안전하게 내려올 수도 있었습니다. 정상에서의 조망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이날 미세먼지인지 운무인지 뭔지 모를 뿌연 것 때문에 가시거리가 그리 길진 않았습니다. 어쨌건, 조금은 걱정을 했던 산행이었음에도 별다른 사고 없이 무사히 다녀올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등산이었습니다.

 

 

포천 운악산 정상석... 해발 채 1000미터가 되지 않는 산이지만, 아주 재미난 산입니다. 최근에 가평 쪽에서 오르는 등산로에 구름다리가 생겨 그리로도 많은 분들이 도전한다고 하는데, 저도 기회가 되면 가평 쪽에서도 한 번 올라봐야 하겠습니다.

 

 

아래는 아주 예전에 올랐던 운악산 등산후기로, 아래의 후기 참고하셔서 등산계획 세우시면 됩니다. 말씀드린 대로, 등산 초보에게는 조금 힘든 산일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꼭 감안해서 오르시길 바랍니다.

 

운악산 등산코스... 경기도 포천 운악산 산행코스 등산지도... 경기5악산 등산로...

경기도 포천에 있는 운악산을 올랐습니다. 운악산은 산림청이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이면서, 화악산 관악산 송악산 감악산과 더불어 경기5악산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저는 운악산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산을 내려와서는 춘천 시내에 있는 냉면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역시, 예전에 한 번 방문을 했던 곳으로 급 냉면이 당겨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지긋한 아저씨 아주머니들이 운영하는 곳으로, 7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3대가 이어가는 냉면집이라고 합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평양냉면과는 사뭇 다른 스타일이지만, 어찌 보면 이 집 냉면이 가장 오래된 평양냉면 스타일 그대로 유지하는 곳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역시 보다 자세한 후기는 예전 방문기이긴 합니다만, 아래의 후기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원도 춘천 은둔식달 생활의달인 냉면의달인 평양냉면

강원도 춘천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냉면의달인 평양냉면 이번에 다녀온 춘천여행길, 마지막으로 식사를 해결한 곳입니다. 평양냉면... 평양냉면이라는 고유명사 그대로를 상호로 사용하는 집으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그렇게 계획한 곳을 모두 돌아보고, 한 달 살기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씻고 조금 쉬었다가 며칠 전 마트에서 구입한 돼지 뒷다리살로 주물럭을 만든 아내의 밥상을 받았습니다. 앞다리살도 맛있지만, 조금이라도 기름기가 적은 부위를 생각하면 뒷다리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살은 덜 찔 테니...

 

 

집과 달리 한 달 살기 숙소에는 별다른 양념이 준비된 것이 아니어서 맛이 어떨까 싶었지만, 역시 마법 같은 손기술(?)을 이용해서 아주 맛있는 제육볶음으로 식사도 맛있게 해결했습니다. 결혼한 지 20년이 넘은 가정주부의 노하우와 힘이랄까...

 

 

강원도가 춥고 숙소는 더 춥고, 그렇게 추운 데서 설치다 보니 아내와 저 모두 감기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내일은 알람을 꺼 놓고, 잠을 잘 수 있는 데까지 자다가 나가려고 합니다. 심한 감기 몸살은 아니지만, 그대로 놔두면 오래갈 것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