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동화루... 순천 짬뽕집 짬뽕맛집 순천시청맛집...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반응형

순천시청맛집 순천짬뽕집 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에 있는 짬뽕맛집 동화루를 찾아가봤습니다. 이곳 동화루는 순천시청 인근에 위치한 작은 중국집으로, 최근 순천에서 인기있는 짬뽕맛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어디서 들었는데, 원래 순천에 있는 짬뽕맛집 중 하나인 황금성의 원래 주인이라고 하는데, 여하튼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짬뽕을 먹을수 있었습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동화루에 도착을 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위치는 순천시청 인근이였구요, 주변으로 골목이 좁아서 차를 주차할만한 장소를 찾기가 쉽진 않았습니다.

 

동화루는 그리 큰 규모의 중국집은 아니였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는 있었습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저희는 운좋게도 비어있는 자리에 앉을수가 있었습니다만, 저희 뒤부터는 대기시간이 생기더군요. 그러니 가급적이면 식사시간에 맞춰서 오시지 말고 조금 일찍 오는게, 시간을 벌수있는 방법일수도 있겠습니다. 저희는 원래 생각했던 메뉴인 짬뽕을 주문했고, 가격은 5500원이였습니다. 아주 착한 가격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준수한 가격이라 생각을 합니다. 요즘 유명한 짬뽕집들의 짬뽕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는 상태이니까요.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아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중국집은 메뉴를 줄이는게 추세인데, 다양한 요리가 있는걸로 봐서는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의 내공이 상당한 모양입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잠시 기다리면 짬뽕이 서빙됩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비주얼은 특별하지 않았습니다만, 맛은 특별했습니다. 정확하게 설명을 드리긴 어려운데,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라고 할까요... 여하튼, 함께 나온 단무지부터 가게 분위기까지 포함을 해서, 짬뽕맛까지도 깔끔한 맛이였습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내용물도 꽤나 실해서 5500원짜리 짬뽕치고는 아주 훌륭한 메뉴였다 생각을 합니다. 처음 볼적에는 특별해 보이는 비주얼도 아니고 양도 적은게 아닌가 싶었습니다만, 일단 맛을 보고 먹어보니 그런 생각이 싹 달아났습니다. 식사용으로도 좋겠고, 해장용으로도 아주 좋을 그런 맛의 짬뽕이였습니다.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은 비워지구요... 요즘 웬만해서 짬뽕국물에 손을 대지 않는 편인데, 이곳 순천의 동화루에선 평상시 보다 많은 양의 짬뽕 국물을 드링킹했습니다. 그만큼 국물맛이 좋다는 의미이고, 깔끔한 맛의 짬뽕이라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맛나게 잘 먹었네요.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짬뽕맛집 동화루

순천 짬뽕맛집 동화루...

순천시청 근처에 가실일이 있으시거나, 근처 지날일이 있으신 분이라면 식사한끼 하기 아주 좋은 곳이라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 여행하면서 이런저런 맛집 둘러보는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나쁘지 않다 생각을 하구요. 여하튼, 여행길 간단히 식사한끼 하기 좋은 맛집이였습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성송반점. 고창 중국집 짬뽕 짜장면 맛집 고창성송반점. 세번 놀랐습니다.

 

블로거들이 추천한 전국 짬뽕 맛집 지도, 전국5대짬뽕 맛집 포함...

그러면 맛난 순천 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알차고 재미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