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하조대... 양양팔경 그리고 명승 제68호... 강원도 양양 갈만한 볼거리...
반응형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하조대를 가보았습니다. 설악산 등산을 주목적으로 떠난 2박3일 여행 중에 거의 마지막으로 들린 곳인데요, 이곳 하조대는 양양팔경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 명승 제68호로 지정된 문화재이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하조대는 양양팔경 중 제5경이고, 양양여행 중에 한번은 갈만한 볼거리였던것 같습니다.

 

양양 하조대

 

하조대 바로 입구 앞에는 차를 세울만한 공간이 많진 않습니다. 한 10여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 있었는데요, 혹 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엔 주차 때문에 곤욕을 치룰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간날은 평일이여서 그래도 차를 세울만한 공간이 있더군요, 차를 주차하고 일단 주변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우측편 계단이 하조대라는 정자로 올라가는 계단인데, 왼쪽편으로 잘 닦인 길이 더 눈에 띄길래 일단 그쪽부터 먼저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그쪽 길은 하조대등대가 있는 장소로 가는 길이였구요, 가기전에 하조대에 대한 설명이 적힌 표지판부터 잠시 읽어봤습니다. 참고로 하조대도 군사시설과 접하는 지역이여서 삼가하거나 조심해야할 행위들이 있으니, 미리 알고 가셔야 하겠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등대가 있는 방향으로 열심히 가봤습니다. 나무데크로 길을 이쁘게 잘 만들어 놔서, 등대까지 편하게 갈수가 있었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등대가 있는 곳에서 동해 경치를 잠시 감상해보았습니다. 이번 여행길에서 느낀점이지만, 동해쪽으로는 절경을 가진 바닷가 해안이 참 많았던것 같습니다. 낙산사도 그렇고 휴휴암도 그러했고... 여기 하조대도 그것들에 못지않은 멋진 바위절벽을 가진 아름다운 해안이였습니다.

사진상 잘 보이지는 않는데, 오른쪽 작은 절벽위 소나무숲속에 하조대 정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 뒤쪽으로 작은 바위섬도 보이고...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등대에서 바다바람을 쐬며 바다구경을 하다가, 하조대 정자가 있는 절벽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주차장 앞에 있는 나무계단을 오르면 군에서 사용하는 철책으로 된 문이 나오는데, 그 문을 지나면 하조대 정자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하조대에서 보는 경치도 참으로 절경이였습니다. 역시 나라에서 명승으로 지정한 이유는 있는듯 합니다.

조금 전에 지나쳐온 등대도 멀리 보이고...

특히나 하조대 바로 앞 작은 바위섬 위에 있는 소나무가 참으로 멋졌는데요, 정말 한폭의 그림이 따로 없는 그런 모습이였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가만히 살펴보니 그 바위섬 위에 있는 소나무가 보호수였더군요.

여기에서 2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200살도 넘은 이 소나무는 어떻게 저 바위섬 꼭대기위에서 자랄수가 있었을까? 그리고 사람의 손에는 절대로 닫기 힘든 이 소나무를 보호수로 지정한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굳이 보호수 지정을 하지 않아도 절대 사람의 손을 탈수 없는 위치에 있는데 라는...

뭐 어찌되었건, 너무나 멋진 바다 경치에 이 소나무 하나가 화룡점정을 찍은것과 같아서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그렇게 하조대 정자앞에 있는 멋진 소나무를 끝으로 하조대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나오면서 보니 정자 앞 큰 바위에 하조대라고 씌여진 글씨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아마, 입구에서 보았던 표지판에 설명해 놓은, 숙종때 이세근 이라는 분이 세겨놓은 그 글씨인듯 싶네요. 정자는 이런저런 이유로 여러차례 사라졌다 생겼다 반복을 했지만, 이 바위에 세겨놓은 글씨는 지금까지 변함없이 그대로여서, 약간은 이상야릇한 기분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 하조대

 

양양팔경 중 하나인 하조대...

국가지정 명승지답게 아주 멋진 절경을 선사해주는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강원도 동해안쪽으로 여행계획을 잡으신다면, 잠시 들리셨다 가셔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멋진 바다와 더 멋진 소나무가 멋진 절경을 만들어주고 있으니까요...

 

그러면 좋은 구경 많이들 하시고, 알찬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전국에 갈만한 여행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방문기도 있으니, 여행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3/11/20 - [떠나는즐거움/전국명승지정리] -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