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강진5일장 재래시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병영5일시장 장터
반응형

강진5일장 병영5일시장 병영장날 병영장터

 

강진군 병영면에 있는 병영5일장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끝날짜가 3일과 8일 장날이 서는 전통시장 5일장입니다.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이전에 다녀온 성전5일장과 달리 이곳은 장날의 장터분위기가 그런대로 남아있습니다. 장터 간판도 보이고, 사람들도 보이고...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장터 안쪽으로는 제법 큰 장옥들도 있었는데, 역시 문을 닫은 장옥들이 더 많네요. 한겨울이여서 더 그럴수도 있겠지만, 이런 완전 시골마을 장터는 대목때를 제외하곤 그다지 활성화가 되지 않는게 현실인것 같습니다.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그래도 따문따문 상점도 보이고 장을 보러온 사람들도 보입니다.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장터를 돌다 재미난게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5일장날때마다 연다는 목욕탕... 가격도 어린이와 노인들은 1500원이니, 참 착하네요. 장터도 활성화 시킬수 있고, 마을 사람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갈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다른 지역도 시행하면 좋을만한 아이디어...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말씀드린대로 그래도 여기는 장터 분위기가 남아있네요. 장터안에 있는 오래된 맛집을 포함해서 근처에 비슷한 식당들이 많아 그런 효과도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글...수인관... 강진 먹거리 백반맛집... 돼지불고기 백반, 맛있습니다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온김에 야채가게에서 쪽파 2단과 무우 몇개 구입했습니다.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쪽파는 한단에 5천원이였는데, 집으로 돌아와서 마트에서 보니 7500원 하더라구요. 이런게 여행길 시골 장터에서 얻는 즐거움 중 하나...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5일장 병영장날 병영시장

강진 병영5일장...

장터가 워낙 작아서 일부러 구경가실 필요는 없을듯 싶구요, 혹 근처에 있는 돼지불백집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장날에 맞춰 가시는 것도 좋겠다 싶습니다.

 

관련글...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그러면 알찬 강진여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