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여행이좋다
반응형

강원도 춘천 숨은 명소 춘천 등선폭포

 

 

오늘은 춘천 숨은 명소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에 자리한 등선폭포... 대략 9년쯤 전에 삼악산 오르는 길에 우연찮게 들렸던 곳으로, 전혀 예상치 못한 환상적인 광경에 큰 감동을 먹었던 곳입니다. 삼악산 등산을 위해서 방문하는 것도 좋고, 이곳 등선폭포만 돌아보는 것도 좋으니, 춘천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등선폭포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길가로도 주차장이 있고, 사진 멀리 보이는 경사로 위쪽에도 넓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반대차선에선 이쪽으로 곧바로 넘어올 수가 없기에 유턴을 해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더군다나, 차들이 고속으로 달리는 길인지라 조심조심 찾아 들어가야만 합니다.

 

춘천 등선폭포는 주차요금을 받습니다.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2000원...

 

 

주차요금을 지불하고 등선폭포 쪽으로 향합니다.

 

 

먼저, 9년 전에 방문했던 후기부터 소개해봅니다. 그때랑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데, 예전후기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등선폭포... 춘천시 갈만한곳 숨겨진 볼거리... 춘천관광코스...

춘천을 대표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 등선폭포를 다녀왔습니다. 등선폭포는 삼악산 아래에 있는 숨겨진 폭포로, 춘천을 대표하는 관광코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춘천시 갈만한곳 등선폭포) 저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등선폭포는 입장료도 있습니다. 다만, 어찌 보면 무료의 개념...

 

 

입장료는 성인 기준 2000원...

 

 

대신, 입장료를 끊으면 사진과 같이 춘천사랑상품권을 그 가격만큼 돌려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등선폭포 주변 식당들은 춘천사랑상품권을 모두 취급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춘천시내에서 사용해도 되고 간 김에 근처 식당에서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작은 문을 통과하면, 다른 곳에서는 본 적이 없는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9년 전 처음 봤을 적엔 정말 입이 쩍 벌어질 만큼 놀랐던 풍경입니다. 다시 보니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놀랍습니다.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 이렇게 비밀스러운 공간이 숨어있다니... 사람에 따라 다르게 볼 수는 있겠지만, 확실한 것은 우리나라 다른 어느 곳에서도 이곳 등선폭포 주변만큼 비밀스러운 느낌을 주는 장소는 없다는 것입니다.

 

 

등선 제1폭포...

 

 

가파른 계단을 올라서 길을 이어갑니다. 참고로, 이 길을 따라가면 춘천 삼악산 등산도 가능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예전 방문길에는 등산 때문에 이 길을 선택했다가, 이런 놀라운 풍경을 보게 된 것이었구요.

 

 

등선폭포 주변은 굳이 삼악산 등산 때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그다지 긴 구간은 아니지만, 길 주변이 너무 이쁘니까요. 몽환적이라고나 할까...

 

 

비선당이라는 이름의 매점을 하나 지납니다. 이런 곳에 이런 식당이 있다니... 이런 곳에서 식사 한 끼도 나름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네요.

 

 

뒤로 작은 폭포들이 이어집니다. 백련폭포...

 

 

옥녀담...

 

 

비룡폭포...

 

 

주렴폭포...

 

 

그렇게 길을 더 이어가서 예전처럼 삼악산 정상까지 가고 싶었지만, 그럴 수는 없었습니다.

 

 

삼악산 가는 길에 낙석이 생겨 임시통제 중인지라...

 

 

돌아 나오면서 찍은 사진 몇 장...

 

 

우리나라에서 이런 풍경을 가진 공간이 얼마나 있을지 궁금하네요.

 

 

춘천 숨은 명소, 등선폭포... 말씀드린 대로,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곳 같은 풍경을 만난 기억이 없어서(하나 꼽자면, 포항 내연산 12폭포정도) 여러분들께 추천합니다. 춘천 여행길 드라이브 삼아 산책 삼아 방문하신다면 큰 후회는 없을 겁니다.

아래는 춘천의 가볼 만한 여행지 목록...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여행코스 강원도 춘천시 관광지 볼거리 먹거리

강원도 춘천 가볼만한곳 춘천여행코스 볼거리 관광지 먹거리 이번에 다녀온 강원도 춘천시 여행후기입니다. 춘천은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여행지로 갈때마다 만족스러운데요, 그런 면에선 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 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