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제주공항근처 가볼만한곳 관광지 도두봉 오름
반응형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관광지 도두봉 오름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이번 제주여행길에 올랐던 오름입니다. 도두봉... 제주공항근처 도두1동에 위치한 작은 오름으로, 탁 트인 시야가 일품인 장소... 공항에서 가까운 편이여서 짜투리 시간이 있을때 가봄직한 곳... 일단, 경치가 끝내주기 때문에 일부러라도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제주의 여행지입니다.

 

 

 

도두봉 오름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작은 포구쪽인데, 길가로 차를 댈만한 곳이 보입니다.

 

 

 

 

도두봉공원 안내도... 그냥 데크를 따라서 올라 정상까지 간 후, 올라갔던 곳이나 다른쪽으로 통해 내려온다 생각하면 됩니다. 그다지 큰 규모의 공원 혹은 오름은 아니니까요.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데크를 따라 오르기 시작합니다.

 

 

 

중간쯔음에 있는 전망대...

 

 

 

여기에서는 포구와 방파제쪽만 보이는데, 경치가 나쁘지 않습니다. 은근 방파제쪽으로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낚시하기도 괜찮은 위치인 모양입니다.

 

 

 

 

 

데크를 끝까지 오릅니다.

 

 

 

 

그러면 이내 탁 트인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가 도두봉 정상... 나즈막한 산의 정상입니다만, 주변으로 시야를 막는 것이 없어서 360도 모든 각도로 전망이 나는 곳...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바로 앞에 있는 제주공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는 것이 어찌보면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겠네요. 일단, 모르긴 몰라도 주변에선 경치와 전망이 가장 좋은 곳일겁니다.

 

 

 

 

그렇게 경치 감상하다가 벤치에 앉아 땀좀 식히고, 이내 내려왔습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반대쪽으로 내려왔는데, 돌아가는 데크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편하게 걸을수 있었습니다.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도두봉 오름

 

제주 도두봉 오름...

 

나즈막한 산이지만, 그래서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이지만, 경치는 웬만한 1000미터 이상의 높은 산보다도 좋습니다.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는 시간 돌아보면 좋을만한 곳...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제주에 있는 가볼만한 오름의 목록입니다. 역시, 여행길 참고하시길...

 

 

2016/09/28 - [오르는즐거움/제주도 오름목록] - 제주 오름 지도 목록... 제주 오름 추천 60선 제주도오름지도

 

 

 

 

그러면 재미난 제주여행되시구요, 좋은 추억도 많이들 남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