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구지 족발집 포장 후기
반응형

구지 족발집 포장

 

오늘은 소풍삼아 밖에 나갈 일이 있어서 집 근처에 있는 족발집에서 족발 하나 포장을 했습니다. 예전에 점심특선으로 아주 맛있는 식사를 했던 기억의 족발집... 작은 동네 족발집이지만, 점심 특선이 괜찮아서 언제 기회가 되면 가게 상호인 족발도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그게 바로 오늘이네요. 이 집만의 장점도 있고, 또 다른 주변의 족발집과의 차이점도 있으니, 구지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구지 족발집입니다. 대로변이어서 찾기 어렵진 않은데, 묘하게 눈에 잘 안 띄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점심특선으로 7천 원짜리 백반 비슷한 메뉴가 있는데, 그거 괜찮습니다.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 점심 한 끼 해보시길... 후회는 없을 겁니다.

 

미리 전화로 주문을 해놓은 족발 소짜 하나 계산하고 가게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소풍 나와서 풀러봤구요.

 

가격표입니다. 족발소짜가 25000원으로 되어 있는데, 영수증을 보니 24000원 카드 결제되어 있더군요. 아마도, 포장 손님은 1000원 할인을 해주는 모양입니다. 아마도...

 

내용물... 콜라가 빠졌네요. 종이백 안에는 들어있었는데, 돗자리를 깔고 하다가 빠트린 모양입니다. 위쪽에 있는 가격표에 보면 구성품에도 음료수라고 나와 있습니다.

 

새우젓을 포함해서 빠트림 없이 챙겨주셨습니다.

 

족발 소짜... 역시, 소짜여서 양은 적어 보입니다. 그러나 고기의 상태는 굉장히 좋아 보이는데요, 가격표에 있듯이 국내산 족발 앞다리만 사용하는 족발집입니다. 대충 눈으로 보더라도, 확실히 족발 상태는 좋아 보이네요. 

 

다만, 족발이 너무 과하게 삶겼다는 느낌이 개인적으로 약간 들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어서 단점이라고 꼽을 수는 없는데, 너무 삶겨서 식감이 너무 부드럽더라는... 아주 조금만 덜 삶아서 고기의 식감을 조금 더 느끼게 해 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약간의... 여하튼, 고기는 맛있고 부드럽습니다.

 

덤으로 따라온 코다리찜... 이것도 별미입니다. 이것 먹으면서 아내랑 조만간 코다리찜도 집에서 해 먹자고 말했을 정도...

 

구지 족발집...

 

맛도 맛이지만, 족발의 상태와 퀄리티가 너무 좋은 곳입니다. 국내산 앞쪽만 사용하는 곳... 족발 좋아하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아래는 근처에 있는 또 다른 족발집... 

 

현풍 구지 맛집 거인왕족발 포장 후기

현풍 구지 맛집 거인왕족발 포장 오늘은 오랜만에 집 근처에 있는 족발집에서 족발 하나 포장을 해서 저녁식사로 때웠습니다. 여행 시 맛집에서 즐기는 포장을 제외하곤 집 근처 식당을 자주 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