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통영 명물 먹거리 동피랑 호떡
반응형

통영 명물 먹거리 추천 동피랑 호떡

 

오늘은 통영에 있는 명물 먹거리 한 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동피랑 호떡... 통영 중앙시장 끝, 동피랑 마을로 올라가는 시작점 부근에 위치한 작은 호떡집으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유명해진 통영의 명물 중 하나입니다. 올 초까지만 해도 호떡 하나에 300원이었는데, 지금은 200원이 오른 500원이어서 예전만큼의 감동을(?) 주진 않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기에 여행길 잠시 들려봄직합니다. 통영 중앙시장이나 동피랑 마을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통영 동피랑 호떡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통영 중앙시장 끝(서호시장과 반대편 쪽) 동피랑 마을로 올라가는 지점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를 찾기 어렵진 않습니다. 호떡이라고 쓰인 커다란 통이 길가에 서있으니까요.

 

아주머니 한분이 열심히 호떡을 굽고 계시네요.

 

호떡 하나에 500원... 요즘엔 보기 힘든 가격입니다. 제주 동문시장에서 먹은 호떡이 500원으로 기억을 하고 있는데... 여하튼, 올 초까지는 300원이었다고 하니, 모르긴 몰라도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의 호떡이었을 겁니다. 지금은 그 타이틀은 벗은 상태지만... 300원에 팔 때 와보질 못한 게 못내 아쉽다는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호떡 2000원어치 포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봤구요.

 

생긴 건 여느 호떡집에 파는 호떡이랑 똑같습니다.

 

반으로 접어서 먹으면 두 입...

 

더도 덜도 아닌, 그냥 우리들이 예전부터 먹어왔던 그 호떡입니다.

 

200원이 오른 500원의 가격이 조금은 아쉽습니다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임에는 틀림없겠습니다. 통영 중앙시장 혹은 동피랑 마을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한번 가보시길... 통영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