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숨은 서울 냉면 맛집 광진구 광나루역 근처 태천면옥
반응형

서울 숨은 냉면 맛집 광나루역 근처 태천면옥

 

오늘은 이번에 걸었던 서울 둘레길 2코스 후에, 맛있는 점심 한 끼 해결해준 서울의 숨은 냉면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태천면옥... 심심한 맛이 일품인 평양냉면 맛집으로, 먹어보니 비빔냉면도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가볼 만한 곳으로, 특히나 광나루역을 지날 일이 있다거나, 저처럼 서울 둘레길 2코스를 걸을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광진구 광진동 태천면옥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서울 둘레길 2코스를 걷다가 방문한 곳으로, 거의 끝 지점입니다. 산 아래 조용한 동네 길가 한쪽 편 건물 1층... 주차장은 따로 보이진 않았는데, 확실친 않으니 방문하기 전에 문의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이구요, 따로 브레이크 타임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휴무일에 대한 언급도 없는데, 혹시 모르니 역시 가시기 전에 전화로 문의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중간 브레이크 타임이나, 휴무일에 방문할 수도 있으니...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그다지 넓지 않은 크기의 매장이었습니다. 테이블도 가까운 편이고... 대신, 아주 깔끔한 느낌이었는데요, 손님이 꾸준히 있는 가게였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블루리본도 몇 개 붙어있었습니다.

 

 

4. 메뉴판과 가격표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대표 메뉴는 평양냉면... 다른 평양냉면집처럼, 이외에 만두나 만둣국 그리고 수육 등도 취급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만 원짜리 평양 물냉면과 평양 비빔냉면으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평양냉면은 물냉면이 절대적이어서 웬만하면 물냉면만 주문을 하려고 하다가, 블로그로서의 사명(?) 때문에 비빔냉면도 주문을 했습니다. 나누는 게 조금 우습긴 해도 비빔냉면은 평양냉면보다는 함흥냉면이 알아주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먼저 평양냉면...

 

말간 국물에, 여백의 미가 확실히 느껴지는 맛있어 보이는 평양냉면입니다.

 

면발은 조금 두꺼운 편인데, 여기는 면발이 다른 평양냉면집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비주얼이나 식감 등에서...

 

국물부터 한 모금 마시고, 면발을 먹어봤습니다. 국물은 굉장히 심심하고 라이트 했는데, 평양냉면집 중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심심한 맛의 국물이었습니다. 고기 육수에 면수 조금, 동치미 국물 한 방울, 오이지 국물 조금 정도만 가미한 맛이랄까... 라이트 한 국물의 평양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할 만한 스타일로, 맛있는 평양냉면답게 먹을 때보다는 먹고 나서 더 생각이 나는 그런 맛의 국물입니다. 면발은 조금은 독특했는데, 미세하게나마 두껍고 또 식감도 조금은 강한 편이어서 그러합니다. 투박하게 뚝뚝 끓어지는 면발이라기보다는 이 집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여하튼 먹어보면 조금은 색다른 식감에 놀랄 수 있는 스타일로, 역시나 첫맛보다는 먹다가 그리고 다 먹고 나서 더 생각이 나는 묘한 스타일의 면발입니다.

 

다음은 비빔냉면...

보통 평양냉면을 맛있게 하는 냉면집에선 평양냉면만 주문을 하는데, 여기는 처음인 데다 또 맛도 궁금해서 한번 주문해봤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이게 아주 별미더군요.

 

면발은 같으니 따로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고, 양념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만든 양념이 아닌 상당히 노력하고 연구해서 만들어낸 맛의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아주 맛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먹었던 밀면 중에서 최고로 꼽는 천안의 밀면집이 떠올랐는데요, 와이프도 먹으면서 그 집 이야기를 하더군요. 냉면집 후기에 밀면집 설명을 덫붙이는게 조금 이상하긴 해도, 그만큼 맛있었다는 의미입니다. 조금 굵고 또 조금 식감이 있는 면발이 비빔양념과 더욱 어울려서 상당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렇게 둘이서 냉면 두 그릇으로, 4시간 걸었던 피곤함을 달래 봤습니다.

 

그러다 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상... 서울 태천면옥...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종착지, 그러니까 광나루역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다가 선택한 곳인데, 잘 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어서... 냉면 좋아하는 분들은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 가보시길 권해보구요, 저희처럼 서울 둘레길 2코스를 걸으실 분이라면 또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서울 냉면 맛집 몇 곳...

 

우래옥... 중구 주교동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3대맛집 을지로 우래옥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3대맛집 중구 주교동 을지로 우래옥 중구 주교동에 있는 우래옥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우래옥은 1946년에 처음 문을 연 70년 전통의 오래된 식당으로, 평양냉면으로 알려진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강서면옥... 서울시 먹거리 냉면맛집 서소문맛집 강서면옥

서울시 먹거리 냉면맛집 서소문 강서면옥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에 있는 강서면옥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강서면옥은 1948년에 처음 문을 연 70년 전통의 오래된 맛집으로, 평양냉면으로 알려진 곳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