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회루... 우리나라 최대의 목조누각... 국보 제224호 경복궁 경회루...
반응형

1박2일의 서울여행 중에 들른 경복궁 안에 있는 경회루만을 따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경복궁에 있는 경회루는, 우리나라에 있는 목조누각 중 그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현재 우리나라 국보 제224호로 지정이 된 문화재이기도 합니다.

 

경회루

 

경회루의 위치는, 이전에 소개해 드린 근정전 뒷편 좌측편에 있습니다. 이는 정면에서 볼때의 위치인데요, 근정전과 사정전을 지나면 강녕전과 교태전이 있는데 강녕전과 교태전 사이 좌측편에 있는 문으로 나오면, 경회루로 들어갈수 있는 또 다른 문이 있습니다. 경회루는 경회지라는 제법 큰 연못 위에 세워놓은 누각으로, 예전에 나라에 경사가 있다거나 외국의 사신이 왔을때 연회를 열던곳이라고 하네요.

현재 경회루는 상시 개방하고 있는 상태는 아니였구요, 따로 시간을 정해서 인터넷으로 예약을 받은 뒤 관람케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경회루를 직접 밟아보고 관람하고 싶으신 분은 필히 예약을 하셔야 될듯 싶습니다.

 

경회루

 

경회루

 

운좋게도(?) 미리 예약을 하고 견학을 온 학생들이 있어서, 문넘어로 경회루를 살짝 볼수가 있었습니다. 다른건 모르겠고, 일직선으로 쭉 뻗은 기둥들이 참 인상적으로 보였습니다.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지 앞쪽으로 나와서 경회루 정면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경회루는 우리나라 목조누각 중에선 그 규모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누각이라는 느낌 보다는 하나의 큰 건물로 보였습니다.

경회루 2층 누각에서 보면 그렇게 경치가 좋다고 하니, 언제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올라가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저도 다음에 방문할땐 꼭 예약을 하고 올 계획입니다.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의 사진을 몇장 더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경회루 왼쪽 연못 위에는 작은 배도 한척 떠 있었는데,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리는데(?) 크게 한몫을 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밖에서 보는 모습이 이 정도인데, 실제 경회루 안에서 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그렇게 경회지 바깥 좌측으로 돌면서 경회루를 멀리서나마 둘러보았습니다. 다음번 경복궁에 올일이 있을 때에는 꼭 경회루 안쪽도 둘러보리라 다짐을 하면서요...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경회루

 

국보 224호이자, 우리나라 최대의 목조누각인 경회루...

경복궁을 대표하는 건물 중 하나로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경복궁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꼭 한번 둘러보시구요, 가급적이면 예약을 하고 가셔서 내부까지 꼼꼼히 둘러보는 그런 시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면 경복궁 그리고 경회루 구경 잘 하시구요, 재미나고 알찬 서울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우측의 여행후기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보다 다양한 서울여행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