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삼정해물탕]... 삼정돌솥밥해물탕, 월배맛집, 월성동맛집... 저렴하고 맛있는 식사 한끼...
반응형

오늘은 대구 달서구 월성동(일명 월배)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인 삼정돌솥밥해물탕 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삼정해물탕

 

얼마전 우연히 인터넷을 하다가 저희 본가와 아주 가까운곳에 사람들이 나름 많이 찾는다는 식당을 하나 발견하였습니다. 저희 본가에서 걸어서 채 5분이 안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왜 여태껏 몰랐나 하는 생각도 들고해서, 오늘은 그곳에서 한끼 식사를 해결하려 마음을 먹습니다. 위치는 대구시 달서구 월성동 1410-4번지. 상호는 삼정해물탕...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독한 마음먹고 차를 세우려면 세울수도 있으나, 그러면 여러사람한테 피해를 줄 확률이 높으니 근처에 잘 둘러 보시고 적당한 곳에 차를 세워두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식당안에 들어섭니다. 식당은 아주 작습니다. 안쪽에 테이블 두어개짜리 작은 방이 하나있구요, 홀에 테이블 4-5개가 전부입니다.

일단 자리에 앉아서 준비해둔 메뉴로 주문을 합니다. 가게의 이름부터가 해물탕이니 해물탕을 먹어야 겠죠. 해물탕 2인분과 돌솥밥세트를 시킵니다. 아, 어떤 다른분의 포스팅을 보니 주물럭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번엔 주물럭으로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메뉴판 사진입니다. 가격이 아주 착합니다.

 

삼정해물탕메뉴판. 가격이 착합니다.

 

이내 기본 상차림이 차려집니다. 뭐 별건 없습니다만, 다들 정갈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론 반찬들이 짜지 않아서 좋더군요. 보통 식당찬들은 대부분 짠 음식들이 많은데, 이집 반찬들 중에는 짜다는 생각이 든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날달걀 2알은 돌솥밥이 나오면 함께 비벼드시면 됩니다.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곧이어 해물탕이 나옵니다.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한가지, 해물탕 뚝배기도 돌솥입니다. 5500원짜리 해물탕치곤 나름 여러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거의 전부 냉동입니다만, 복어도 한동가리 들어 있더군요. 사진은 미처...^^::

노파심으로 드리는 말씀입니다만, 5500원짜리 해물탕집에서 5만원짜리 음식을 바라시면 안됩니다...^^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돌솥밥이 음식중에는 가장 마지막에 나옵니다. 그러니까 해물탕이 끓을 즈음에 나오니, 함께 먹으면 딱 알맞은 타이밍입니다.

전체 상차림 사진입니다.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돌솥밥이 나왔으니 계란과 섞어야 겠죠. 어떻게 드시든 본인의 취향에 맞추어서 드시면 되겠지만, 전 이렇게 한꺼번에 비벼서 먹었습니다. 웬지 간장 한숱가락이 생각이 났습니다. 좋은 반찬인 해물탕을 앞에두고 조금은 청승맞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돌솥밥

비벼놓은 밥은 따로준비된 밥그릇에 담아두고, 돌솥에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듭니다. 이것이 돌솥밥을 먹는 가장 큰 이유겠죠...^^

 

삼정해물탕

 

계란으로 비빈밥에 반찬하나 얹어서 한숟가락...

 

삼정해물탕

 

완성된 숭늉에 김치하나 얹어서 한숟가락...

 

삼정해물탕

 

그렇게 열심히 먹다보면 이내 그릇들의 바닥이 보입니다. 깨끗하게 먹었죠...?^^

 

삼정해물탕

 

디저트를 빠트릴수가 없죠. 인스턴트커피로 마무리를 합니다.

 

삼정해물탕

 

잘먹고 나와서 가게 외관사진도 한장 카메라에 담아 봤습니다. 아마 지금 바깥문쪽을 새것으로 교체를 하고 있는 모양이였습니다. 그러니까 현재는 문쪽에 아무것도 붙어있지 않은 상태인데, 조금 있으면 상호나 메뉴같은 문구를 붙일걸로 예상됩니다. 제가 이동네에 오래살아서 잘 아는데, 이 식당도 오래됐거든요. 그래서 조금 손질중인 모양입니다. 아마 여러분이 이 포스팅을 보고 가시면 문에 여러가지 문구가 붙어 있을걸로 예상이 되네요. 그러니 상호만 보고 간판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정해물탕

 

 

삼정해물탕(삼정돌솥밥해물탕)에 대한 총평입니다.

아주 특이한 맛이나 아주 특징이 있는 식당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굉장히 오래된 가게의 외관만큼이나 오래된 스타일의 손맛을 느낄수는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오래된 가게만큼이나 저렴한 음식값도 하나의 장점이였구요. 노파심으로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특별한 뭔가나 고급스러운 뭔가가 있는 맛집은 아니구요, 예전에 먹었던 스타일의 해물탕을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월배(혹은 월성동) 집 근처에 계시는 분은 저녁식사와 간단한 반주로 소주 한잔하기에는 적당한 그런 맛집이라는게 제 생각이네요.

여하튼, 전 잘 먹었습니다...^^

 


삼정해물탕 / 매운탕,해물탕

주소
대구 달서구 월성동 1410-4번지
전화
053-632-0397
설명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찌개, 탕전문 저렴한 맛집입니다.
지도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