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운대 아침식사 추천 60년 전통 부산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반응형

부산 해운대 아침식사 추천 부산 해운대원조할매국밥

 

오늘은 이번 부산 여행길에서 맛있는 아침식사 한 끼 해결해 준 오래된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부산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소고기국밥과 선짓국만을 취급하는 이곳은 1962년에 문을 연 60년 전통의 노포로, 현재도 24시간 운영하는 해운대의 오래된 맛집입니다. 아침 해장하기 좋은 곳으로, 해운대에서 아침식사하실 분들은 이곳 추천해봅니다.

 

 

부산 해운대 원조할매국밥집에 도착했습니다. 버스차고지 바로 앞인 것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이곳 주변이 해운대국밥골목이라는 지명이 붙어 있지만, 지금 남은 국밥집은 이곳 원조할매국밥이 유일합니다. 바로 옆에도 간판이 붙은 국밥 식당이 하나 더 있었지만, 아마 최근에 자리를 옮겼거나 문을 닫은 모양인 듯... 여하튼, 예전에는 국밥집들이 많았는 모양인데, 지금은 아파트인지 오피스텔인지 호텔인지 뭔지 모를 공사 현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입구를 지키고 있는 커다란 가마솥 5개가 인상적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곳이죠. 그래서 아침식사 또는 해장하기 좋은 곳이겠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이곳에 추억이 있는 분들 많을 거라고 봅니다. 1962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하니...

 

 

메뉴판과 가격표... 소고기국밥과 선지국밥, 소고기 국수와 선지국수만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따로는 밥과 국이 따로 나온다는 의미... 참고로 저희는 소고기국밥과 선지국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공히 따로로 주문을 했고, 13000원 지불했습니다.

 

 

가게 내부는 평범하구요, 벽면을 가득 채운 유명인들의 싸인이 인상적이네요.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나옵니다. 가운데 있는 반찬은 테이블 위에 따로 담겨 있는 그릇이 있으니, 거기서 담아 드시면 됩니다.

 

 

부산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소고깃국...

 

 

그리고 선짓국...

 

 

콩나물과 무우를 푸짐하게 넣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오래전부터 먹어왔던 옛날 소고깃국 맛... 소기름 맛이 살짝 도는 담백한 맛... 선짓국과 소고깃국은 거의 같은 맛이라고 보면 됩니다. 내용물만 조금 다를 뿐... 선짓국에도 소고기가 조금 들어 있는 것을 보면, 같이 끓였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무생채와 흰쌀밥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커다란 뚝배기에 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뜨면... 한국사람이라면 거부할 수 없는 맛입니다. 입맛이 없던 사람도 한 그릇은 쉽게 비울만한 맛...

 

 

고기가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습니다만(6천 원짜리 국밥이니 고급 고기야 썼겠습니까만은...), 국 맛은 훌륭합니다.

 

 

밥을 말아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은...

 

 

중요한 것은 어떻게 먹더라도 한 방울의 국물을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밖에 없다는 것... 부산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마, 해운대 쪽에 자주 오는 분이라면 이곳 많이들 방문하실 거라고 봅니다. 단골이 될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드는 맛이었으니까요. 해운대에서 아침식사를 하실 분 혹은 전날 과음을 해서 해장이 필요하신 분, 이곳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근처에 있는 또 다른 해장용 식당...

 

맛있는 녀석들 부산특집 해장하기 좋은 24시간 해운대맛집 속씨원한대구탕

맛있는 녀석들 부산특집 24시간 해운대맛집 속씨원한대구탕 이번 부산여행길에 마지막으로 식사를 했던 곳, 해운대 속씨원한대구탕... 맛있는 녀석들 부산특집편에 소개가 된 곳이기도 한 이곳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