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호산시장... 강원도 삼척5일장 호산5일장 삼척재래시장... 호산장날은 5일과 10일입니다...

강원도 삼척으로 떠난 여행길, 가장 마지막에 방문한 여행지입니다. 삼척시 원덕읍 호산리에 있는 호산시장으로, 삼척에 있는 5일장 재래시장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호산시장의 장날은 끝자리가 5일과 10일인 날입니다. (삼척시 5일장 호산5일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7번국도를 타고 집으로 내려오는 길에 마침 장날이 하나 있어서 들려보았습니다. 삼척시 원덕읍 호산리에 있는 호산시장이라는 곳으로, 아직까지도 5일장이 선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 비가 추적추적 내리기 시작을 합니다. 아마도 장날에 물건을 팔러 나오시는 분들은 이런 비가 제일 싫을 듯 싶은데, 역시나 물건을 팔고 계시는 한 아주머니가 비에 관해서 푸념을 하십니다... 비가 제일 싫다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이것저것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사진에 담구요...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역시나 바닷가 동네여서 그런지 해산물이 참 많네요. 도루묵, 대구, 오징어 등등...

대구 옆에 특이하게 생긴 생선이 있어서 이것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얼추 곰치하고 비슷해 보이는데,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배가 저렴해서 배도 몇개 구입을 하고, 또 언제나 시장구경에선 빼놓을수 없는 먹거리인 찐빵도 몇개 구입을 했습니다.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그렇게 비가 오는 강원도 삼척의 호산시장에서 여행길 잠시 둘러서 가봅니다.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찐빵은 내려오는 길에 좋은 간식거리가 되었네요...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삼척5일장 호산시장 장날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그러면 다들 재미난 삼척여행 되시구요, 좋은 구경 많이들 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