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우리나라 국내 전국여행지도 구하는 법...
반응형

저도 그랬지만,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일년에 고작 한 두번 정도 큰맘먹고 제주도나 강원도, 혹은 동해나 남해등 여행계획을 세우는게 여행의 전부일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여행에 대한 기대감도 크고 또 기타 금전적인 부분까지 포함해서 투자(?)하는게 상대적으로 많은것도 사실일 것이구요. 그래서 그런지 부푼 꿈을 안고 다녀온 여행길 혹은 여행후에 실망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실제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던가 아니면 미흡한 여행계획 때문에 말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여행팁은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아마 저처럼 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이 되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국내 전국여행지도

 

그게 뭐냐하면,

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수있는 여행지도를 구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국내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겐 꽤나 좋은 정보이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우리나라 행정구역상 거의 대부분 지역에서 국민을 위해 해주고 있는 서비스로, 각 지역의 중요 여행정보나 교통편 혹은 맛집이나 명승지같은 여행정보가 적힌 책자와 지도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무료로 보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각 행정구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니까 만약 속초시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이라면 속초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수있는 게시판이 있으니까 그쪽에 여행지도를 신청하시면 되겠다는 설명입니다.

대신 한가지 알아 두셔야 할 점은, 오늘 신청한다고 내일 바로 지도를 보내주는게 아니라 최소 1주일에서 늦으면 거의 1달 가량도 걸리는 서비스이니까, 여행계획을 세우기전에 미리 신청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국내 전국여행지도

 

제가 이전에 양평쪽으로 1박2일 동안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전에 신청한 여행지도 서비스로 받아 본 양평군의 여행지도가 담긴 책자들입니다. 두툼하죠...

 

국내 전국여행지도

 

내용물을 살펴보면,

양평군에 관한 상세한 여행지도와 주변의 관광지 명승 산 맛집 등 아주 다양한 여행정보들을 이 서비스로 받아보실수가 있는데, 여기 양평군에서 받은 지도에서 재미났던건 서울에서 무료로 관광을 즐길수가 있는 서비스까지 안내를 받을수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저야 지방에 사는 사람이여서 해당사항은 없지만, 서울에 계신분은 이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수가 있기 때문에 어찌보면 우리나라 국내의 여행지도를 얻을 뿐만이 아니라, 그 지역에서 행사하고 있는 또 다른 여행정보까지도 알수가 있기에 아주 좋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개인적으로는 드네요.

 

국내 전국여행지도

 

국내 전국여행지도

여하튼,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모처럼 세우는 여행계획에 나름 큰 도움이 되며, 여행지에 도착하기전에 미리 한번 정도는 여행지에 대한 예습을 할수 있는 기회도 되니, 우리나라 국내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마 여행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p.s)아주 간혹 해당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지역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고 여행계획을 준비하시길...

 

p.s)위에 말씀드린대로, 서비스를 제공받는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니 너무 갑작스런 신청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