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기타 문경관광지 여행코스... 문경 가은역, 가은 레일바이크(철로자전거), 석탄박물관, 연개소문세트장, 수상자전거 체험장...
반응형

문경여행 중에 잠시 들린 장소들이거나 살짝 둘러본, 혹은 그냥 지나가면서 본 장소들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지 않는 장소들이라서 자세하게 둘러보지 않은 관광지이긴 합니다만, 나름 가볼만한 여행지라는 생각은 드네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겐 아주 좋을 만한 여행코스라는 생각입니다.

제가 가본 아자개장터랑 매우 가까운 곳들이기 때문에, 함께 묶어서 여행계획을 세우시면 좋을듯 합니다.

 

가은역

 

첫번째, 문경 가은역...

아자개장터가 있는 동네에 있습니다. 아자개장터 주차장에서 몇 백미터 거리정도...

예전 문경의 석탄을 옮기기 위해 지어진 철로역사라고 하는데요, 현재는 사용이 되진 않습니다.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도 하네요. 참고로 문이 잠겨있어서 실내엔 들어가실 수가 없습니다.

그냥 커피한잔하시면서 산보하기엔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있으면 철로 구경도 시켜주고..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가은역

 

두번째는 가은 레일바이크(철로자전거) 체험장인데요, 안타깝게도 사진은 없습니다.

이곳도 여기 가은역에서 차로 조금만 가면 있는 장소인데요, 철로를 이용한 철로자전거를 탈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너무 날이 뜨거워서 이용하기에 불편하지만, 날씨가 좀 선선해지면 가족 단위로 한번 타볼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세번째는 가은역에서 몇백미터 떨어진 석탄박물관입니다...

이곳도 입구까지만 가보았네요.

말씀드린 대로 예전 석탄을 많이 생산하던 문경의 역사를 담고 있는 박물관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곳도 아이들과 함께 들러 보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문경 석탄박물관

 

문경 석탄박물관

네번째...

석탄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드라마 연개소문의 세트 촬영장입니다.

산중턱에 지어진 드라마세트장인데요, 이곳도 입구까지만 가봤네요...

멀리서 봤을 때는 산중턱에 지어진 아주 큰 절처럼 보이던데, 가까이 가서 보니 드라마 촬영장이였습니다.

이곳 역시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드라마세트장까지는 모노레일을 이용해야하니(이용료, 입장료있음) 이점 또한 참고하셔야 하겠네요...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문경 연개소문세트장


연개소문촬영장 / 촬영지

주소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리
전화
설명
-
지도보기

 

다섯번째...

석탄박물관 바로 아래에 있는 수상자전거 체험장입니다.

더운 날에는 이런 곳이 좋을 수도 있겠네요...

그냥 사진만 담아 봤습니다...

 

문경 수상자전거 체험장

문경 수상자전거 체험장

 

문경 수상자전거 체험장

이렇게 이곳들을 마지막으로 문경 당일치기 여행을 마쳤습니다.

여기 문경의 가은이라는 곳은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다녀온 대야산과 용추계곡, 그리고 아자개장터까지 포함해서 여행코스를 잡으시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