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창녕맛집... 도천진짜순대... 창녕 가볼만한곳 맛집...
반응형

오늘은 창녕의 3대맛집(?) 중 하나인 순대로 유명한 '도천진짜순대' 를 방문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은 2번째 방문입니다.

 

도천진짜순대

 

근처의 번개늪에서 짬낚시로 좋은 공기를 쐬고,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늦은 점심을 해결하러 갑니다.

이곳 '도천진짜순대', 창녕에서도 제법 유명한 맛집입니다. 저도 예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 이곳은 장척지나 번개늪에서 낚시하고 밥먹으로 가기에 아주 좋은 위치에 있는데요, 차로 한 10분정도 걸릴까 말까한 거리입니다.

 

도착해서 일단 차를 주차장에 세운 뒤 식당으로 향합니다. 대충 살펴보니 기다릴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대기실에 사람이 없어서요.

여긴 식당밖에 대기실이 있는데요, 그만큼 장사가 잘된다는 의미입니다. 말씀드린데로, 오늘은 기다리는 사람들이 한명도 없네요.

 

도천진짜순대

 

종업원이 안내해준 자리로 가서 앉습니다. 그리고 전골 2인분을 주문합니다. 

곧 기본찬들이 세팅이 됩니다. 사실 별건 없습니다. 겉절이에 풋고추, 그리고 물김치 등등이 전부입니다. 그래도 깔끔하니 보기가 좋고, 아주 싱싱합니다.

특히 풋고추는 상태가 특A급인데요, 요즘같이 야채값이 하늘 높은줄 모를땐 아주 반가운 놈들입니다. 고추만 대여섯개는 먹은것 같습니다.

 

도천진짜순대

 

주문한 전골은 금방 나옵니다. 일하시는 분이 야채만 익으면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센불에 끓이니 금방 익습니다. 먹기전에 일단 사진부터...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음식을 여러장 사진에 담은 후 곧바로 시식에 들어갑니다. 역시나 예전기억처럼 국물맛이 깔끔하고 담백했습니다.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양이 적다고 할까요, 아니면 제 배가 크다고 할까요. 여하튼 아주 푸짐한 많은 양은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게눈감추듯이 먹어버렸습니다. 기본찬들도 리필해가면서...

여긴 기본찬은 셀프거든요.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정말 순식간에 전골이 국물 한숟갈만 남게 되었습니다. 워낙에나 늦은 점심인데다, 오랜만에 바람을 쐬서 그런지 식욕이 그냥 막...^^

정해진 순서데로, 볶음밥 두개를 주문합니다.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볶음밥 두개도 정말 게눈감추듯이 먹어 버렸습니다. 솔직히, 맛을 떠나서 식욕이 돋는 날이였습니다.

제가 식당에 오래 앉아있는 스타일이 아니라, 계산하고 커피두잔을 뽑아 바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대기실에 오붓하게 둘이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도천진짜순대

이곳 도천진짜순대의 전면 사진을 마지막으로 카메라에 담았는데, 이집도 체인사업을 한다고 정신없는 모양입니다. 식당외부에 현수막이 그냥 막... 

여하튼 이집 사장님 돈은 많이 벌것 같아서 부러웠습니다...^^

 

도천진짜순대

 

이 도천진짜순대 집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요, 저처럼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가시는 경우 말고는 글쎄요, 크게 메리트나 독특한 맛이 있는 맛집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특히나 제가 사는 대구에서 가긴 창녕이라는 곳이 그다지 가까운 거리도 아니고, 그리고 요샌 이런 비슷한 순대전골맛집들이 대구에도 많이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맛집이 아니라는 설명은 아닙니다. 여러가지를 따져봤을때 장점이 약하다는 설명입니다.

 

그래도 꼭 가보고 싶다는 분은 근처에 있는 번개늪이나 장척지에 들러서 낚시까진 아니더라도 바람도 쐬시고, 봄나물이라도 뜯으신다면 기름값은 아깝지가 않을듯 합니다. 조금있으면 쑥이 지천으로 날테니...

아니면 마음먹고 1박2일로 여행을 오셔도 나쁘진 않을것 같구요... 창녕이라는곳이 맛집도 볼거리도 많은 고장이니...

 


진짜순대집 / 순대

주소
경남 창녕군 도천면 일리 532번지
전화
055-536-4388
설명
모듬순대, 왕순대, 순대전굴 등 수제순대요리 전문점으로 번호표를 받고 기다려야 맛볼 ...
지도보기

 

p.s)메뉴판에 적힌 메뉴와 가격입니다. 개인적으론 적당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도천진짜순대

 

p.s2)이 포스팅은 작년에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