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우리나라 특별한 여행지 여행 갈만한곳, 기록사랑마을 목록.
반응형

우리나라 특별한 여행지 갈만한곳, 기록사랑마을.

 

얼마전에 여행계획을 짜다가 기록사랑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은 마을들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 사이 여행하는 동안 몇군데 둘러보기도 했습니다만, 오늘은 이 기록사랑마을이라는 마을들의 목록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기록 사랑마을은 마을단위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보존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그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가에서 선정한 곳을 말합니다. 2008년 정선의 함백역 마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군데의 마을이 선정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 나름의 의미가 있는 동네들이여서 여행할때 한번은 갈만한곳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나라 기록사랑마을 목록.

 

1. 함백역마을   강원도 정선

2. 파주마을      경기도 파주

3. 안성마을      제주도 서귀포시

4. 덕동마을      경북 포항

5. 강골마을      전남 보성

6. 원천마을      전북 임실

7. 수림마을      전남 신안

8. 군항마을      경남 창원

 

 

이렇게 우리나라의 기록사랑마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재까지는 총 8군데가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이 마을들은 그 나름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지역으로 보전의 가치가 높은 동네들이구요.

 

사실, 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다지 눈에 띄는 볼거리가 있는 마을들은 아닙니다. 하지만, 눈으로 보이는게 전부가 아니듯이, 눈에 보이지 않는 역사와 문화가 더 중요한 마을들이라는 설명입니다. 어쨌거나 여행할때 한번은 갈만한 곳들이니, 여행계획 세우실때 참고하시길 바라겠구요, 파랗게 칠해진 장소들은 제가 다녀온곳이니 해당 방문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언제나 재미나고 알찬 좋은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아래는 제가 여행할때 참고하는 목록들입니다.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우리나라 국립공원 도립공원 군립공원 지역 목록들 지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 농림수산식품부 한식재단 선정...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전국 치킨맛집 치킨여지도, 전국 치킨 맛집 지도 목록.

 

p.s)우측의 검색창을 활용하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