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만두맛집... 고급스럽진 않으나 저렴하고 알찬 맛집...
반응형

오늘은 대구 남문시장에 위치한 남문만두라는 만두맛집을 찾아봤습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몇일동안 계속해서 만두맛집만 올리는것 같네요.

여하튼, 인터넷에서 여기 남문만두라는 만두가게의 만두가 싸고 맛있다는 글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찾기가 쉬우실겁니다. 인근의 대구 남산동 경북여고 건너편에 있는 남문시장 입구로 해서 쭉 들어오시다 보면 왼쪽편에 있습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일단 오늘도 만두를 포장을 해가지고 왔습니다.

사실 이런 음식들은 해당가게에서 바로 조리를 해서 먹는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긴 하지만, 그전에 미리 식사를 해서 배가 무척 부른 상태였고 또 여기는 조리하지 않은 만두를 포장해 가면 500원이 싸다고 하기에, 겸사겸사해서 생만두로 2인분만 포장을 해왔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1일분 10개에 2500원이구요, 가게에서 군만두로 드시면 1인분에 3000원 입니다. 가격이 아주 착한 편입니다.

 

만두를 포장해주시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참 능숙한 솜씨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론 저기 바닥에 겹겹이 깔려있는 종이 포장지에 정감이 갔습니다. 아마 옛날같으면 신문지였겠죠...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포장을 해서 나오며 쌓여있는 만두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그전에 찬찬히 살펴보니, 일단 빚은 만두를 바닥에 쫙 깔고 어느정도 말린다음에 저렇게 쌓아두는것 같았습니다. 뭐 정확한건 저도 잘 모르겠으나, 처음보는 모습이라서 이색적이였던것 같네요.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집에와서 포장해온 생만두를 풀어봅니다.

참 꼼꼼하게도 싼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인분에 단무지하나 간장양념하나, 이것도 꼼꼼하게 챙겨주었구요. 웬만하면 간장을 하나 뺄것도 같은데...

아 이건 나중에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여기 남문만두의 만두는 만두맛보다는 개인적으로 저 간장맛이 끝내줬습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이젠 먹어야하니까 조리를 해야겠죠...

일인분은 굽고, 일인분은 쪄 봤습니다. 500원 아끼려고 별짓을 다한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것도 나름의 재미난 경험이자 즐거움입니다.

군만두는 조금 탓네요...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조리된 만두를 접시에 담아봅니다. 꽤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함께 딸려온 단무지와 간장양념 그리고 집에 있던 마늘장아찌와 무생채를 추가해서 한상을 차려봅니다. 아.. 그리고 한끼식사로 모자랄듯 해서 남문시장에서 사온 두부도 한모 같이 구워봤습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그런다음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되는데, 일단 만두맛집에 대한 평가이니 만두부터 살펴봐야겠죠.

그래서 만두속을 헤집어 봤습니다. 사실 별건 없었습니다. 솔직히 맛도 특별나진 않았구요.

그러니까 이집 남문만두의 맛은 제 생각엔 고급스런 만두가게의 만두라기 보단, 아주 오래된 만두집 그것도 시장에서 우리가 어렸을적 사먹던 저렴하고 단순한 스타일의 만두였다는 설명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도 다른 만두전문점 보단 확실하게 저렴한게 사실이구요.

그렇다고 일반 분식점의 기계로 만든 만두나 냉동만두랑은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그 만큼의 분명한 차이는 있습니다.

이건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긴 어려우나, 여하튼 오래된 맛입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아... 그리고 잠시 말씀드렸던 만두를 찍어먹는 간장, 솔직히 만두맛 보다는 이 간장이 대박이였습니다.

요샌 어느 만두집을 가더라도 간장 식초 고추가루등을 용기에 담아 따로 두는게 보통이여서 저렇게 만들어진 간장을 맛보긴 아주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아시다시피 만두를 먹는 사람 본인이 직접 간장을 만들어서 먹어야 하는게 일반적이라는 설명입니다. 그런데 저희는 포장을 해왔기 때문에 간장을 싸주신것 같은데, 하여간 그 간장맛이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 맛이였다는 겁니다.

이건 말로 설명을 드리긴 어려운데요, 직접 한번 드셔보셔야 그 맛을 아시리라 생각이 되네요. 이것도 아마 제 또래 이상은 되신분들이라야 그 맛을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여하튼 간장맛이 대박이였습니다.

 

남문시장맛집 남문만두

 

오늘 방문한 대구 남문시장의 만두맛집, 남문만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말씀드린데로 특별한 맛은 아닙니다. 그냥 예전 시장통에서 먹던 그 만두맛, 그 정도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요샌 이런 만두집도 찾아보기가 쉽진 않습니다. 그리고 가게의 외관을 보면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살아남은게 신기할 정도로 오래된 세월을 자랑하구요. 그래서 더욱 특별한 맛이였던것 같습니다.

뭐 여하튼 여기 남문시장에 오실기회가 있으면 꼭 한번 찾아보시구요, 저렴한 가격에 알찬맛으로 한끼 해결하신다면 분명히 후회는 없으실듯 하네요...

그리고 만두간장은 무조건 이집에서 만든걸로... 이건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p.s)시장입구에서 들어오다 보면 왼쪽편에 진주통닭이라는 통닭집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통닭집이 대구에서 3번째안에 드는 통닭 맛집이라고 합니다. 혹 궁금하신분은 여기 통닭집도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