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캠핑 가능한 해수욕장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반응형

캠핑 가능한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금모래해수욕장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오늘은 이번 제주여행길 잠시 둘러본 해수욕장 한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에 위치한 화순금모래해변... 캠핑이 가능한 해수욕장으로, 제주에서 캠핑하실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무료 캠핑도 가능한 곳이여서, 아마 참고하실만할 정보일겁니다.





화순금모래해변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쪽에 야영데크가 설치되어 있네요. 누군가의 텐트도 자리잡고 있고...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거기에서 작은 다리를 하나 건너면, 해변이 보입니다.




한가지 재미난 장소... 그 다리는 작은 개천위에 놓여져있었는데, 안쪽에 돌로 만들어진 테이블들이 있더라는... 지금은 사용하는 사람이 없었지만, 여름 피서시즌에는 아마도 자리 쟁탈전이 심할듯 보입니다.






그 다리를 건너서도 야영데크가 보입니다. 역시, 텐트가 몇개 자리잡고 있구요. 살펴봤더니, 여름 피서철에는 유료로 운영되는 장소이고, 이외에는 무료로 개방해놓은 야영장인 모양입니다. 확실치는 않으나, 비시즌에는 관리하는 사람이 없으니... 그러니, 비시즌 제주에서 야영하실분들 이곳 캠핑장 추천해봅니다.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풀이 자라서 조금은 스산해 보이는 야외공연장 스탠드...




그래도 뒷쪽으로 산방산이 자리잡고 있어서, 풍광은 아주 좋습니다.




해변으로 나가봅니다.




분명히 잿빛인데 왜 금모래해변인가 궁금했지만, 해변으로 나가보니 알겠더군요. 해변가 모래는 금빛... 육지쪽은 잿빛...





아래의 사진을 보면 확연히 구분될겁니다.




산방산이 있는 방향으로 해변을 걸어봤습니다. 해변은 그다지 넓은 편은 아니였으나, 산방산때문에 굉장히 운치있는 모습입니다.





멀리서 볼때는 그다지 깔끔한 느낌은 아니였으나, 가까이서 보니 물도 상당히 맑네요. 역시, 제주도 해변답습니다.





방파제가 이곳 화순금모래해변을 둥그렇게 감싸고 있습니다.





왼쪽편으로는 어선들의 포구가 보이구요.





오른쪽으로는 군함인지 해경선인지 모를 커다란 배 몇채가 정박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끝까지 가면...




물놀이장이 보입니다. 지금은 시즌이 아니여서 닫힌 상태였지만, 역시 여름 피서철에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지 싶네요. 그때 캠핑장이 유료로 운영될 듯 싶구요.



제주 캠핑장 추천 화순금모래해변



물놀이장 바로 앞 해변...




그렇게 캠핑 가능한 해수욕장 제주 화순금모래해변을 둘러봤습니다.





2014/08/02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사람들이 많을때 보다는 한가할때가 오히려 더 조용하니 캠핑하기에는 좋아 보입니다. 거기다가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니, 금전적으로도 이득이구요. 캠핑 좋아하는 분들 중에 제주도 가실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