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북 청도 갈만한곳 코미디극장 옆 청도박물관
반응형

경북 청도 갈만한곳 청도박물관


경북 청도 갈만한곳


이번 경북 청도여행길 잠시 둘러보았던 곳입니다. 청도박물관... 청도에서는 제법 유명한 볼거리인 코미디극장 옆에 위치한 전시시설로, 조용히 돌아볼만한 청도의 갈만한 여행지입니다.





청도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청도박물관


입구에 재미난게 보이더군요. 도자기를 크게 확대해서 만들어 놓으 느낌의...



이건 것 그냥 넘어가지 못하는 와이프, 앉아봅니다. 희안하게도 넘어질 듯 넘어지지 않는 재미난 의자... 팽이의자...




박물관 안쪽으로 입장합니다. 무료이고,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실은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고역사관...




이런저런 전시물들이 반겨줍니다. 신선기 시대때 청도에서 사람이 살았다는 흔적이 발견되었던 모양입니다.





미니어처들...



청도에서 발견된 고인돌에 관한 전시물...




삼국시대때 이서국이라는 나라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여기 청도 주변이 영토였던 모양인데, 학교다닐적 국사시간에 배운 기억이 하나도 나질 않네요... 참고로 청도에 '이서' 라는 지명을 가진 동네가 있습니다.




독특한 오래된 유적들...




바로 옆 전시실로 이동...




청도의 꽃은 '철쭉' 이고, 청도의 나무는 '감나무', 청도의 새는 '까치'네요.



그 옆 전시실...




오랜만에 봅니다. 달집태우기... 예전 제가 어렸을 적에는 웬만한 동네에선, 무조건 했던 건데... 그리고 지금은 어떤 동네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쥐불놀이' 도... 아, 세월이여...!




재미난 전시물들...




옛집을 재현해놓은 공간...






그렇게 청도박물관을 빠져나왔습니다.


청도 갈만한곳


바로 옆 건물이 코미디극장입니다. 코미디극장도 둘러볼까 하다가, 공연하는 날에 맞춰서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주말에 공연이 있는 모양인데,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할런진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예전 웃찾사에서 봤던 개그맨들도 반갑네요.



경북 청도 청도박물관...


그냥 편한 마음으로 돌아보기 좋은 곳이였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바로 옆이 코미디극장이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만한 여행지입니다. 청도쪽으로 여행계획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