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착한 가격 보령 현지인 맛집 풍년집 국수
반응형

보령 현지인 추천 맛집 착한 가격 풍년집 국수


보령 현지인 맛집


오늘은 저렴하고 푸짐한 보령맛집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령시 대천동 보령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 풍년집... 오로지 국수만을 취급하고 있는 시장의 작은 국수집이지만, 맛이나 가격으로 추천할만한 식당입니다. 보령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현지인 맛집...





보령 풍년집에 도착했습니다. 보령쪽으로 여행을 오면 꼭 한번은 지나치는 곳이여서 눈에 익네요. 보령 중앙시장입구인데, 주차장에서 시장쪽으로 들어가는 초입이여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보령 풍년집


가게는 협소합니다. 밖에는 60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운영하는 사람은 아이가 초등학생 정도인 중년의 부부... 여하튼, 오래된 시장 국수집이지만 나름 청결하고 친절해서 기분좋게 식사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오로지 국수류만 취급하고 있었구요, 여름 계절메뉴인 콩국수를 제외하면 잔치국수와 비빔국수 단 두가지만 취급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가격 역시나 착한 편인데, 잔치국수가 3천원 비빔국수가 4천원입니다. 저희는 잔치국수 하나와 비빔국수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차려지는 한상... 저렴한 가격의 음식이지만, 정갈하고 맛깔나 보입니다.






먼저 잔치국수...



잔치국수답게 멸치로 국물맛을 낸 전형적인 잔치국수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진짜 멸치로만 국물을 낸 진짜 멸치국수 맛입니다. 보통 이런 종류의 식당에서는 멸치국물에 약간의 다른 인공적인 감미료를 추가하는게 일반적인데, 이곳은 다른 첨가물없이 오로지 식재료 자체의 맛으로만으로 음식맛을 낸것 같습니다. 아주아주 깔끔한 맛...




다음은 비빔국수... 국물이 딸려나오네요.




이것 역시 잔치국수와 흡사한 맛입니다. 강하고 자극적인 맛이 아닌, 오로지 고추장의 맛에 손맛이 더해진 스타일... 잔치국수도 그렇고 비빔국수도 그렇고, 손맛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국수집입니다.




잔치국수 국물을 끝까지 마시다보면, 이곳 음식의 정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맛깔나게 갈아서 듬뿍 넣은 깨소금... 이런 재료들로만 맛을 낸 국수집입니다.




가격에 비해서 양도 푸짐한 곳입니다. 맛은 기본이구요. 보령 풍년집 국수,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국수 좋아하신다면, 추천하고픈 곳입니다. 허름하고 투박한 시골 국수집이지만, 만족도가 높은 맛집이니까요.


아래는 전국 5일장의 장날과 근처 맛집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2013/06/28 - [장보는 즐거움/전국 전통시장] -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역시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