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북 김제 여행 꼭가볼곳 금산교회와 수류성당
반응형

전북 김제 여행 여행지 추천 금산교회 수류성당


김제 여행


이번 전북 김제 여행에서 돌아봤던 가볼곳 두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제시 금산리에 위치한 금산교회와 김제시 화율리에 위치한 수류성당... 상반된(?) 느낌의 아주 오래된 종교시설이 있다고 해서 비교도 해볼겸 다녀왔는데요, 특별한 볼거리 찾으시는 분이라면 드라이브 삼아 가볼만한곳들입니다.





먼저 김제 금산교회... 바로 옆에 넓직한 주차장이 있어서 좋습니다.


김제 금산교회


김제 여행 꼭 가볼곳


교회쪽으로...




전라북도 문화재자료 제136호...



코로나때문에 출입이 제한된 상태여서 안쪽은 돌아볼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이런 설명문이 붙어있는 걸로 봐서는 평상시에는 많은 탐방객들이 찾는 장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담너머에서 바라다 본 교회...



사실, 평범한(?) 교회건물 보다는 왼쪽편에 있는 기와집이 진짜 볼거리입니다. 1900년대 초반에 건립된 건축물로 이 건물이 진짜 초기의 금산교회라고 하니까요. 성당은 여행다니면서 오래된 건축물들을 꽤나 많이 봤는데, 교회 건물이 이렇게 아직까지 옛모습으로 남아있는 것은 처음인것 같습니다.




다음은 거기에서 한 10킬로미터쯤 떨어져있는 수류성당...



김제 수류성당


수류성당의 설명판부터 한번 읽어봤습니다. 1959년에 지어졌다는 현재의 성당건물도 상당히 오래된 건축물이지만, 이전에 있었다는 성당건물은 이런저런 사연(?)이 많아서 놀라웠습니다. 이런 사연(?)을 어디 다른 장소에서 본것도 같고, 혹은 영화에선가도 본 것 같은데, 어찌되었건 놀랍네요.





수류성당 옛날 사진의 성당건물이 인상적입니다. 규모가 상당했을듯...



성당쪽으로 한번 올라가봤습니다.





역시 코로나때문에 성당 안쪽은 들어가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잠시 성당밖 벤치에 앉았다가, 다음 김제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김제 금산교회와 수류성당,


비교적 거리도 가까워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을만한 곳입니다. 종교건물이 주는 엄숙함도 느낄 수 있고, 이래저래 심적으로 깨끗해지는 마음도 들고... 어쨌건, 김제여행길 특별한 여행지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