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운대 떡볶이 맛집 최강 달인 부산 빨간떡볶이
반응형

해운대 떡볶이 맛집 떡볶이 달인 부산 빨간떡볶이

 

 

오늘은 이번 부산 여행길에 맛있게 먹었던 분식집 한 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빨간떡볶이... 나이가 지긋한 할아버지 할머니 두 분이서 운영하는 허름한 작은 동네 분식집으로, 떡볶이 맛은 일품입니다. 2018년 생활의 달인에서 떡볶이의 달인 그리고 10대 맛의 달인까지 선정된 꽤나 유명한 부산 해운대의 떡볶이 맛집...

 

 

부산 빨간 떡볶이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하늘같이 높은 빌딩들이 빼곡하게 자리 잡은 해운대 해변에서 걸어서 얼마 되지 않은 곳에 이런 동네가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을 만큼 변두리 느낌의 골목 한편... 그러고 보면 부산은 묘한 느낌을 주는 동네가 도시 전체 곳곳에 숨어있네요. 어쨌거나 해운대 해변에서 걸어서 가도 될 만큼 그다지 먼 거리는 아닙니다만, 상당히 변두리스러운 동네 한쪽 편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현재는 포장만 가능한 상태였습니다만, 가게가 워낙에 협소한 터라 꼭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먹고 가기에는 불편해 보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나이가 지긋하게 드신 할아버지 할머니 두 분이서 바쁘게 일하고 계셨습니다.

 

 

생활의 달인, 2018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떡볶이, 순대, 어묵이 전부...

저희는 떡볶이 2인분과 어묵 3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적당하네요.

 

 

음식이 만들어지고 있는 공간입니다. 가게 이름처럼 아주 빨간 떡볶이인데, 그냥 비주얼만으로도 맛이 없을 수 없어 보입니다.

 

 

그렇게 주문한 음식을 포장해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여행 숙소에서 풀러 봤고요.

 

 

어묵은 자주 먹던 맛이지만, 국물까지 싸줘서 좋았습니다. 그릇에 담긴 것이 아니어서 먹기엔 조금 불편했습니다만...

 

 

떡볶이...

맛있을 수밖에 없는 비주얼...

 

 

떡이 적당히 쫀득한 것이 식감이 좋네요. 빨간 양념은 보기보다 맵지는 않았구요, 오히려 달큰한 맛이 좋습니다.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맛...

 

 

떡볶이에 어묵이 많이 들었다는 것도 특징인데,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집에서 와이프가 떡볶이 만들때에도 오뎅을 많이 넣어라고 지시(?)하는 편이여서... 오뎅 역시나 식감이 좋은데요, 양념 맛도 좋고 떡볶이 떡과 어묵의 익힘도 좋아서 상당히 맛있는 조합입니다.

 

 

양념까지 확~ 마시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부산 해운대 빨간떡볶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떡볶이 좋아하는 분 중에서 해운대 가시는 분이라면 시간 내서 잠시 찾아가 맛보는 것도 추천해봅니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으니,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저도 언제가 될런진 모르겠지만, 근처 지날 일이 있으면 또 찾아가 보려고요. 부산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