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창녕 중국집 추천 창녕 이방 맛집 건강중화요리
반응형

창녕 중국집 추천 이방 맛집 건강중화요리

 

 

오늘은 경남 창녕에 있는 중국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창녕군 이방면 거남리에 위치한 건강중화요리... 시골마을에 자리 잡은 작은 중식당이지만, 음식 맛이 괜찮아서 추천할까 합니다.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 혹은 창녕 여행길 식사 한 끼 해도 괜찮을만한 곳입니다.

 

 

창녕 이방 건강중화요리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지척에 이방식당이라는 유명한 식당이 있는데, 안 가보신 분들이라면 이곳도 추천해봅니다. 수구레 국밥이 아주 별미인 곳... 어쨌거나, 시골마을이지만 맛집이 두어 곳 모여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네요. 그나저나 오후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음에도 주변으로 상당히 조용합니다. 요즘 어딜 가나 시골마을은 다들 이런 풍경이겠지만...

 

 

가게 내부입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보다는 상당히 좁았는데, 안쪽으로 방이 있는 모양입니다. 여하튼, 바깥쪽 홀에는 테이블이 서너 개가 전부였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이곳에서 취급하는 음식은 대체적으로 다들 맛있다고 하나, 야끼우동이 별미라고 해서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뭘 먹을까 잠시 고민하다, 중국집 대표 메뉴인 짬뽕으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현금결제 시 각각 7천 원 6천 원... 적당한 수준이네요.

 

 

웍으로 열심히 음식을 조리하는 소리를 듣고 있다 보면 금세 서빙이 됩니다.

 

 

먼저, 그냥 주문해 본 짬뽕... 일단, 푸짐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비주얼이어서 잘 시켰다는 생각부터 듭니다.

 

 

내용물도 실하고 푸짐한 데다 맛도 훌륭하네요. 조금 달짝한 맛이 도는 짬뽕 맛인데, 일단 먹을게 많습니다.

 

 

불향도 살짝 도는 국물... 개인적인 취향상 조금 더 매웠으면 어땠을까라는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그래도 꽤나 맛있는 짬뽕입니다.

 

 

다음은 야끼우동...

 

 

이게 별미긴 별미네요.

 

 

오히려 짬뽕보다 야끼우동에서 불향이 더 많이 났는데, 잘 볶아낸 야끼우동입니다.

 

 

짬뽕처럼 내용물도 실한 것이 먹을 게 있는 음식입니다. 푸짐하고 맛있고 그래서 추천할 수밖에 없는... 다른 분들이 야끼우동을 추천할만한 이유가 있는... 역시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상 살짝 달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여기 음식의 맵기는 경상도 쪽의 맵기보다는 경기도나 서울 쪽 맵기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이 자극적이지 않다는 게 특징이기도 하구요.

 

 

짬뽕 속에 든 야채들입니다. 콩나물, 당근, 시금치, 버섯... 다른 중국집 짬뽕에선 보기 힘든 야채들... 소량이지만, 짬뽕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야채들을 넣었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습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중국집에서 공깃밥 하나 추가했습니다. 야끼우동의 남은 양념을 보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요. 2/3 정도는 야끼우동에 넣어서 비볐구요,

 

 

1/3 정도는 짬뽕 국물 속 건더기와 함께 먹었습니다. 짬뽕 그릇 속에 넣어서 말까 하다가, 참았습니다. 국물까지 싹 먹는 것은 오버인 것 같아서....

 

 

그렇게 맛있는 저녁 한 끼 경남 창녕에 있는 시골마을 작은 중국집에서 해결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바로 인근에 맛있는 수구레국밥집이 있어서 이래저래 선택의 폭이 넓은 맛집입니다. 근처 지나실 때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말씀드린 바로 근처에 있는 수구레국밥집...

 

40년 전통 백년가게 경남 창녕 이방식당 수구레국밥

창녕 백년가게 이방식당 수구레국밥 오늘은 집 근처에 있는 오래된 식당 한곳 방문해봤습니다. 경남 창녕군 이방면의 이방식당... 1980년에 처음 문을 연 40년 전통의 오래된 맛집으로, 수구레국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