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속초 관광수산시장 맛집 코끼리만두분식
반응형

속초 관광수산시장 맛집 코끼리 만두 분식

 

오늘은 이번 속초여행길에 먹었던 분식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 안에 위치한 코끼리만두분식... 생활의 달인이라는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달인으로 선정된, 속초에서는 꽤나 오래되고 유명한 분식집으로, 속초 관광수산시장이나 중앙시장 쪽을 돌아보실 분이라면 가볼 만한 맛집 중 하나입니다. 떡볶이, 만두, 도너츠 등 다양한 먹거리를 취급하고 있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

 

 

1. 위치 및 주차

 

사진처럼 속초관광수산시장 제3문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는 지극히 당연하게도 가게에 딸린 주차장은 없구요, 시장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다른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9시에서 밤 9시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휴무일은 매주 수요일... 속초 생활의달인, 코끼리만두분식...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사진에는 없는데, 가게 안쪽에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바깥쪽에 도넛류가 너무 부각이 되어 보여서 도넛 가게처럼 보이기도 합니다만, 실제로는 분식집이니까요.

 

4. 메뉴 및 가격

 

얼마 전에 가격이 오른 모양입니다. 떡볶이와 만두가 3천 원이라는 정보를 얻고 방문을 했는데, 4천 원이었으니... 오른 가격이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지만, 미리 숙지한 정보와 달라서 조금 비싸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참고로 저희는 떡볶이(4천 원) 하나와 만두(4천 원) 1인분씩 그리고 도너츠와 고로케 각각 하나씩 주문 포장했습니다. 고로케 하나 1500원, 도너츠 3개 각각 1000원씩 해서 총 12500원 지출했습니다.

 

5. 맛 및 평가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본모습입니다. 분식 좋아하는 분들은 다들 그러시겠지만, 이렇게 다양한 종류로 여러 가지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분식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먼저 떡볶이... 4000원...

 

식은 떡볶이지만 맛있습니다. 아니, 식어서 더 맛있다고 할까... 양념도 잘 배였고, 양념 자체가 식으면서 숙성된 상태여서 오히려 더 맛나더라는... 사실, 떡볶이가 맛없긴 어려우니까요.

 

다음은 만두... 8개, 4000원... 김치와 섞어서 반반씩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만두 맛은 평범합니다. 만두소보다는 만두피가 식감이 좋더라는...

 

그리고 도너츠와 고로케...

 

당연히 맛있습니다. 생활의달인이라는 타이틀까지 가졌을 정도이니...

 

이 도너츠와 고로케 역시나 속 내용물보다는 피가 더 맛있습니다. 그러니까, 굉장히 잘 치댄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느낌이랄까, 그런 맛... 다른 집과는 확실히 차이가 나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기보다는 오랜 손맛과 노련미가 느껴지는 그런 맛으로, 옛날 맛의 도넛입니다.

 

그렇게 도넛과 만두 그리고 떡볶이로 여행길 저녁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속초를 처음 여행하는 분이라면 이곳 속초 관광수산시장이나 인근에 있는 속초 중앙시장은 다들 꼭 가보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럴 때 들려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이겠습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근처에 있는 또 다른 맛집...

 

속초 맛있는녀석들 김밥맛집 장인정신까지 느껴지는 최대섭대박김밥

속초 맛있는녀석들 김밥맛집 최대섭대박김밥 이번 속초여행길에 속초중앙시장에서 처음 접한 음식입니다. 최대섭대박김밥... 속초중앙시장 한켠에 위치한 이 작은 김밥집은 맛있는녀석들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