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제주도 오메기떡 유명한집 동문시장 진아떡집
반응형

동문시장 제주도 오메기떡 유명한집 진아떡집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제주도 향토음식 한 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떡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제주도는 오메기떡이라는 이름의 떡이 있습니다. 찰떡에 통팥을 묻힌 스타일로, 떡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의 떡... 제주도에는 이 오메기떡을 잘 만드는 떡집이 많지만,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오메기떡으로 유명한 진아떡집이라는 떡집을 소개해봅니다. 다양한 방송매체에서도 소개가 된 곳으로, 맛도 좋고 가격도 적당해서 추천해 봅니다.

 

제주 동문시장 진아떡집에 도착했습니다. 동문시장이 워낙 넓어서 위치를 간단하게 설명드리긴 어려운데요, 호떡을 파는 좌판이 설치된 골목과 가깝습니다. 이 설명도 초행인 문들에겐 그다지 소용없는 설명이긴 한데... 여하튼, 이름난 유명한 떡집답게 떡을 사려는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재료소진 시 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수요미식회를 포함한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가 된 곳...

 

 

가격표입니다. 기본적으로 8개가 들어있는 한 팩이 7천 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개별포장이 아닌 경우에 그러하구요, 개별포장이 되면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아무래도 팥고물이 많은 종류의 떡이어서 쉽게 상할 수가 있는 모양입니다. 보관상 유의점도 꼭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저희는 겨울에 방문해서 그다지 상관은 없었습니다만...

 

 

그렇게 8개에 칠천 원짜리 한 팩 사들고 가게를 나왔습니다.

 

 

한 달 살기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봅니다. 말씀드린 대로, 개별포장이 된 상품은 아닙니다.

 

 

오메기떡은 사진처럼 둥그런 찰떡에 통팥소를 양껏 묻힌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팥이나 팥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좋아할 만한 떡이구요.

 

 

한 입 베어 물면 찰떡 안에도 달콤한 단팥소가 들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는 둘이서 두 개씩만 먹고 나머지 4개는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다음에 먹으려고 했는데,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네요. 맛있어서...

 

 

통팥인 데다 설탕을 첨가해서 단맛을 많이 낸 스타일이 아닌지라 더욱 맛있는 오메기떡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주에 오면 가능하다면 오메기떡은 꼭 먹는 편인데, 지금까지 먹었던 오메기떡 중에선 여기가 가장 맛있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오메기떡 후기... 오메기떡으로 만든 오메기술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오메기떡... 제주여행시 꼭 먹어봐야할 제주도 전통 먹거리 음식...

지금 소개해드릴것은 오메기떡이라는 제주 전통 떡입니다. 오메기떡은 제주도의 전통 먹거리로, 원래는 오메기술을 담그기 전에 만든 떡을 그렇게 불렀다고 하네요. 재료는 좁쌀을 주로 사용했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제주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