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한 줄에 1500원 거제 고현시장 솜씨김밥 솜씨노랑김밥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솜씨노랑김밥 솜씨김밥

 

 

오늘은 한 줄에 1500원이라는 놀랄만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착한 김밥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제시 고현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솜씨노랑김밥... 예전부터 가격이 너무 착해 꼭 한 번은 가보려고 생각을 했었는데, 한 번은 문이 닫혀있어서 못 갔고, 그 이후로는 그 주변에 있는 다른 김밥집을 방문하느라 놓쳤던 곳이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요즘은 어디서든 보기 힘든 가격의 김밥이어서, 그것만으로도 칭찬할만한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1. 위치 및 주차

 

거제 솜씨김밥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거제 한 달 살기 기간 중에 워낙에 자주 방문한 곳이 이 고현시장이어서 주변이 눈에 많이 익네요. 찾기 어렵진 않을 겁니다. 시장 주 통로에 자리하고 있으니까요. 주차는 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만원 이상 구입 시 1시간 무료 주차권을 줍니다.

 

 

토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 김밥을 사려고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주머니 두 분이 쉼 없이 김밥을 말고 있었구요.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 및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없었습니다. 가게에도 없었고, 포털 사이트의 정보상에도 나와있지 않네요. 제가 운이 나빴는지는 모르겠으나, 2-3년 전에 한 번 방문했을 적엔 문이 닫혀있어서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근처를 몇 번 지나갔지만, 문이 닫혀있는 걸 보진 못했고... 어쨌건, 가기 전에 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시장에 있는 전형적인 분식집입니다. 사진엔 없는데 가게 안쪽으로도 먹고 갈만한 공간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떡볶이 어묵 등도 판매를 하는데, 떡볶이도 포장을 많이 해가시더군요.

 

 

4. 메뉴 및 가격

 

김밥 한 줄 1500원... 이걸로 이 집의 설명은 다 된다고 생각합니다.

 

 

5. 맛 및 평가

 

김밥 다섯 줄 포장하고 7500원 지불한 뒤 가게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경치 좋은 섬에서 먹으려고 풀러 봤고요.

 

 

진짜 옛날 김밥 그 자체입니다. 요즘은 워낙에나 특이하게 생긴 김밥이 많고 특이한 속재료를 넣은 김밥들이 많은데, 여긴 예전에 먹던 그 김밥 그대로입니다. 김밥이 얇다라고 누군가 말해서 작은 김밥이라고 추측했지만, 대략 10년쯤 전 김밥집 김밥은 다 이 정도 사이즈였습니다. 요즘엔 워낙에 두껍게 싼 김밥이 많아서 그렇지, 원래 오리지널 김밥집 김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맛 또한 예전 김밥맛 그대로인데요, 가격까지 감안한다면 진짜 착한 김밥집이라 생각합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원래 그 맛의 김밥집...

 

 

이렇게 거제 솜씨김밥집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거제도 와서 벌써 김밥집만 네 군데째 소개하는 것 같습니다. 김밥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거제에 가볼 만한 김밥집이 많다는 설명도 될 것 같습니다. 어쨌건, 오늘 소개해드린 이 솜씨김밥은 가격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는 있는 김밥집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별하고 이색적인 김밥집은 아니지만, 착한 가격의 옛날 김밥을 찾으신다면 여기 추천해 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