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진해가야밀면... 진해 맛집 추천합니다...
반응형

진해군항제 구경을 끝마치고 집으로 돌아오기 바로 직전, 진해에서는 나름 맛집 이라고 불린다는 진해가야밀면을 가보았습니다.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이곳 진해가야밀면의 위치도 진해 중원로터리랑 아주 가까웠는데요, 중원로터리에서 두리번거리다 보면 금화베스트타운이라는 작은 아파트가 한채 보이는데, 그 아파트를 지나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조금 가면, 왼쪽편에 진해가야밀면 간판을 볼수가 있습니다.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일단, 진해가야밀면이라는 식당에 들어가서 대충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았습니다. 역시나 진해 맛집이라는 평판도 있고, 또 진해군항제 축제기간이라는 프리미엄도 있고 해서, 손님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제가 간 시간이 식사시간은 아니였는데, 그래도 계속해서 손님들은 들락날락 하더군요.

원래는 바베큐 몇조각과 함께 나온다는 메뉴로 주문을 하려고 했으나 바베큐는 다떨어졌다고 해서, 그냥 물밀면 하나랑 비빔밀면 하나를 시켰습니다. 당연히 각각 곱배기루요...^^(식사시간이 지나서 제법 배가 고팠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구요. 물밀면은 5000원이고, 비빔밀면은 5500원이였습니다. 곱배기는 각각 1000원을 추가 하면 되고.

물같은 비빔밀면이라는 것도 있던데, 아마도 물밀면과 비빔밀면의 중간형태로 예상이 됩니다. 저희는 물하나 비빔하나를 시켰기 때문에 상관이 없겠지만, 혼자 오신분은 물같은 비빔밀면을 시켜보시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잠시 기다리면 밀면그릇이 서빙이 되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역시나 곱배기여서 사리가 두덩어리씩 들어있네요...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일단 먹기전에 어떻게 생겼나, 밀면부터 살펴봤습니다. 우선, 비빔밀면부터...

처음에는 이거 잘못나온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비빔밀면인데 육수가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요...

그런데 휘휘 저어가면서 섞어보니 처음에 많아 보이던 육수는 완전히 사라지고, 빨간색의 식감을 돋우는 비빔밀면으로 확 바뀌어버렸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는데요, 육수모두가 양념으로 변하는 걸로 봐서는 양념장의 양 또한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고명으로는 삶은계란 반개와 오이 무우 등이 들어 있었고, 고기도 한점 얹여져 있었습니다. 양은 곱배기여서 꽤 많았습니다.

 

맛을 잠시 설명드리면, 굉장히 맛있는 매운맛이였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보통사람들 보다는 조금 더 매운맛을 좋아하는 편인데, 제 입맛에 약간 매운데 라는 느낌이 든 맛이였으니,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맛있게 먹을수 있는 그런 맛이였습니다. 설명이 좀 복잡하죠...^^::

여하튼, 맛있는 매운맛이였습니다.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다음은 물밀면...

물밀면도 제법 괜찮은 맛입니다.

맛과 비주얼은 비빔밀면에서 양념을 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그렇게 먹다보면 이내 그릇이 싹 비워집니다...

진해가야밀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큰 기대 하지 않고 찾은 진해맛집인데, 기대했던것 보다 더 맛있게 잘 먹은것 같네요.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진해맛집 진해가야밀면

사실, 개인적으로 밀면이라는 음식을 많이 접해보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기 진해가야밀면의 밀면과 다른 맛있는 밀면맛집의 밀면맛을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여타 비빔국수나 다른 국수종류를 좋아하는 편이니 그런 종류의 면음식과 비교를 해보면, 꽤나 맛있는 면음식이였다고 평가 할수는 있겠습니다. 특히나 비빔밀면은 아주 매콤하니 식욕을 자극했는데요, 말씀드린대로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충분히 반할 만한 그런 맛이라고 봅니다. 여하튼, 전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러면 맛있는 음식 많이들 드시고, 즐거운 진해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우측의 여행후기란을 보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p.s)진해가야밀면 비빔밀면의 한가지 단점은....

먹고 나서, 화장실에서 곤욕을 치룰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장이 약하다거나 항문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자제하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