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울산 정자항 참가자미... 울산맛집 울산여행 가볼만한 곳 마지막...
반응형

울산여행의 가볼만한곳 마지막으로 참가자미로 유명한 정자항을 찾아봤습니다.

 

마지막 코스였던 '울산박물관'을 끝으로 울산 울주여행의 1박2일 공식적인 일정은 끝났습니다. 배도 고프고, 그냥 바로 집으로 가긴 뭣해서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울산은 맛집 찾기 참 어렵더군요. 한참 고민한 끝에 티비광고에서 들었던 '울산 정자항에서 갓 잡아올린 참가지미 어쩌구 저쩌구' 하던 문구가 생각이나서, 진짜 정자항의 참가자미 맛을 보기로 결정을 합니다.

열심히 차로 달려 정자항에 도착합니다. 아... 좋더군요...
같은 바닷가라도 모래사장뿐인 해수욕장보단, 통통배도 떠있고 사람사는 냄새도 진하게 나는 이런 항구가 제 적성에는 훨씬 맞는것 같습니다.
여기는 배도 많고 식당도 많더군요. 또 사람도 많고, 그래서 그런지 호객꾼도 있고. 여하튼 뭔가 살아있는 느낌이 듭니다.

잠시 항구 구경을 하구요... 고래도 두마리 봤습니다...^^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바닷바람을 쑀으니까 회도 먹어야 겠죠. 정자항 옆에 붙은 활어직판장으로 향합니다.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울산정자항 활어직판장

직판장 내부는 복도 양쪽으로 활어를 파는 좌판들로 깔려있습니다. 여기 저기 둘러 보시다가 마음에 드는곳에서 '는 사시면 되겠구요, 드실때는 직판장밖에 초장집이라는 곳에 가셔서, 상차림비를 내시면 회를 먹을수 있게 기본적인걸 세팅해줍니다.
저는 이곳에서 가장 적극적인 아줌마집에서 샀습니다만, 가게에 따라 가격의 차이는 없는듯 합니다.
참가자미는 키로당 가격이 2만원이더군요. 산오징어 가격은 2마리 만원. 총 3만원어치 샀습니다. 제가 회값을 잘모르지만, 딱히 싼것 같진 않았습니다.^^::

회를 뜨는동안, 고기 사진도 몇장 찍고...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울산정자항의 참가자미와 오징어등의 활어

사장님이 회를 뜨시는 동안 괜찮은 초장집을 물어봅니다. 자기가 안내하시겠답니다.. 당연히 사장님이 아시는 집이겠죠^^.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스런 초장집은 아니였습니다만, 큰 상관있습니까?  이런게 다 사람사는 이지요...^^
회만 한접시 들고 초장집으로 들어갑니다.

 

울산정자항참가자미와 오징어회 한접시

 

사진으로 보니 양이 상당히 많아 보이는군요.. 양이 많은건지 적은건진 모르겠으나, 올해 처음먹는 회인지라 맛은 죽여줬습니다. 사진에 몇장 담아봤습니다. 맛있게 잘 나왔나 모르겠네요..^^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정말 깨끗하게 먹었죠. 정말로 눈감추듯이 먹었습니다. 맛있더군요. 계산을 하고, 커피를 한잔 뽑아서 나옵니다. 나오면서 메뉴판의 가격표를 한장 찍었습니다.

 

울산정자항초장집 메뉴와 가격

 

세팅비의 가격이 1인당 4천원입니다. 음료수 한병도 기본으로 세팅이 되어서 2명, 9천원입니다. 그러고 보면 딱히 싼가격도 아닙니다.
회만 보면 싼 가격일 수도 있으나, 세팅비까지 포함하면 대구에서 먹는거나 별반 큰 차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구 횟집에서 먹을때 느낄수없는 운치라는 으로 매길 수 없는 항목이 있으니 그렇게 비싼건 아니라고 봅니다.
아니 오히려 싸다고도 할 수 있겠죠.

자. 이제 어두워 질려고 하니 빨리 집에 가야합니다.

 

p.s) 밖에 나와서 울산 정자항의 사진을 몇장 또 찍었습니다. 갈매기들 팔자가 좋아 보이더군요. 그리고 식당들이 빨리 문을 닫던데요. 아니면 쉬는 날인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에서 갓 잡아올린 참가자미는 한상자에 12만원 하더군요. 물론 산것도 있고 죽은것도 있지만 말입니다. 여하튼 말만 잘하면 조금은 더 깍을 수도 있을것 같아 보였습니다.
최소 60마리는 되어 보이는데, 제가 먹은게 3마리 2만원이니까 직판장보다도 훨씬 쌉니다..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울산정자항

 

p.s2) 이번 울산 여행기는 작년(2012년)초에 다녀온 여행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