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춘천맛집 추천 회영루... 오래된 춘천 중국집 춘천시청 소양동 맛집 회영루... 중국식국밥의 맛은?
반응형

춘천에 있는 회영루라는 오래된 중국집을 가보았습니다. 이곳 회영루는 화교가 운영하는 오래된 춘천맛집으로, 중국식 국밥을 비롯한 여러 중국 음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는 제법 괜찮은 맛집이였습니다.(춘천맛집 추천,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기저기 춘천에서 먹을만한 음식들을 살펴보던 중, 꽤 괜찮아 보이는 중국식당이 있어서 한끼는 이곳에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회영루라는 중국집인데 다른 분들이 방문한 후기도 괜찮고 꼼꼼히 살펴보니 후회는 하지 않겠다 싶어서, 이곳으로 결정 하기로 했네요.

 

일단, 식당은 큰 길가여서 찾기가 어렵진 않은데, 식당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없다는게 첫번째 문제였습니다. 춘천시내를 여행하다보면 느껴지시겠지만, 이곳은 불법 주정차에 대해 굉장히 깐깐한 동네라서 노란선이 있는 큰길에는 주차를 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찾아본 결과 회영루까지는 조금 걸어야만 하지만, 회영루를 이용하는 분들이 사용할수 있는 주차장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위치상으로는 회영루에서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온 골목 안쪽에 있는 주차장인데, 네비게이션에 '춘천시 낙원동 41-9번지' 를 치고 가서 보이는 작은 빈터에다 차를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춘천고 담벼락 옆입니다.

 

차를 주차한 후 조금 걸어서 회영루에 도착을 했습니다. 저희는 1층에 앉아서 주문을 했구요, 탕수육 작은것과 중국식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탕수육 작은건 메뉴판에 없는데, 가격은 12000원이였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고. 중국식 국밥은 5500원.

이건 여담입니다만, 1층은 동네 중국집 분위기였구요, 2층은 고급 요리집 분위기가 났습니다. 웬지 손님들이 자꾸 2층으로 올라간다 싶었는데, 화장실 갈려고 2층에 올라가보니 2층 분위기가 그러하더군요.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잠시 기다리면 탕수육부터 나옵니다. 중국식 국밥이 먼저 나오리라 예상을 했지만, 이곳은 특이하게도 탕수육이 먼저 나오더군요. 아마도 보다 맛있는 식사를 위한 작은 배려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탕수육은 생김새와 소스를 보면 아시겠지만, 완전히 옛날식 탕수육이였구요, 맛과 재료도 나쁘지가 않았습니다. 양도 가격대비해서는 제법 푸짐했구요.

케첩을 넣지 않은 반투명한 소스를 튀긴 탕수육 위에 적당히 뿌려 얹히는 스타일이 바로 아주 예전의 옛날식 탕수육이라 보시면 되겠는데요, 약간 달다는것을 제외하곤 소스의 맛도 나쁘지가 않았습니다.

 

[영흥반점]... 문경맛집... 탕수육이 유명하지만, 짬뽕도 괜찮습니다...

 

대구 탕수육 맛집 '중국집 리안'... 탕수육과 야끼우동은 대구에선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탕수육을 몇점 맛있게 먹고 있다보면, 이곳 회영루 특별 메뉴 중 하나인, 중국식 국밥이 나옵니다.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중국식 국밥은 여기서 처음 맛을 봤습니다만, 이게 맛이 제법 괜찮았습니다. 제 입맛에 맞았다고 할까요. 보시면 느낌이 오시겠지만, 짬뽕국물과 육개장을 딱 절반씩 섞은 스타일인데, 대신 해산물은 없고 그 자리를 고기가 대신하는 형식의 국밥이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상으로는 아주 기름져 보입니다만, 사진 만큼 기름진 느낌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아주 맛있는 특이한 종류의 국밥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함께 나온 공기밥을 말아서 한 술 더봅니다. 역시 비주얼만큼 맛이 괜찮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아주 괜찮은 한끼라 생각이 듭니다. 반주도 한잔 생각이 나고...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둘이서 사이좋게 나누어 탕수육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두가지 음식밖에 먹어보진 못했지만, 아마도 이곳 회영루는 다른 요리들도 아주 맛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녀오신 분들도 대부분 그렇게 평을 해 주셨구요.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춘천맛집 회영루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이 비워지고...

기대했던것 보다 맛이 괜찮아서, 아주 기분좋은 식사 한끼 한것 같습니다. 춘천 회영루, 추천합니다.

 

춘천맛집 회영루

 

여행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한끼 식사하기로는 추천할만한 맛집이라 생각을 합니다. 이곳 회영루는 제가 먹은 음식 이외에 다른것들도 맛이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겨울철 메뉴로는 굴짬뽕이, 여름철 메뉴로는 중국식 냉면이 아주 별미라고 하는데, 다음에 춘천에 올일이 있으면 중국식 냉면에도 한번 도전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여행에도 꼭 다시 와보고픈 식당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 맛있는 춘천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재미나고 즐거운 춘천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