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특이한 춘천맛집 진아하우스... 수제햄버거에 라면을 함께 먹으면...? 춘천 (구) 진아의 집...
반응형

춘천 여행을 계획하던 중에, 독특해 보이는 맛집이 있어서 한번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는 '진아의 집' 이라는 이름의 햄버거가게 였는데, 얼마전에 진아하우스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춘천고 근처인데다 예전에는 미군부대가 근처에 있어서, 오래되고 맛있는 수제햄버거집으로 나름 알려진 곳이라고 하구요.(특이한 춘천맛집 진아하우스)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식당은 어저께 방문했던 회영루와 아주 가까웠습니다. 걸어서 1분거리...

식당외부는 아주 허름(?)해 보였구요, 식당 내부는 더 허름해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옛날 요정(?) 같은 삘이 나서 놀랐지만, 음식을 기다리며 앉아있으니, 오히려 그런 분위기가 더욱 더 이 식당에 맞아 보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군부대가 근처에 있었을 적에는 수제햄버거만 팔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간단한 분식이나 안주류도 파는 모양이였습니다.

저희는 햄버거 두개랑 짬뽕라면 한그릇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공히 3500원씩...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춘천맛집 추천 회영루... 오래된 춘천 중국집... 중국식국밥의 맛은?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음식을 기다리며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나이먹은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자주 들락날락 거리더군요. 거의 동네 사랑방 분위기 비슷했습니다. 커피도 한잔씩 나누어 마시고, 수다도 떨고 그런걸로 봐서는 정말 오래된 식당이 맞긴 맞는 모양이였습니다.

 

일단 햄버거가 먼저 서빙이 되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릴적에 먹은(맥도날드나 뭐 이런것 말구요.) 햄버거랑 똑같은 비주얼과 맛입니다. 양파의 맛이 강한것이, 옛날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더군요.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햄버거를 맛있게 먹고있는 와중에 짬뽕라면이 나왔습니다. 햄버거에 짬뽕라면, 어울리나요...?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짬뽕라면은 해물이 들어가서 그런 이름이 붙여진건 아닌것 같구요, 아주 푸짐하게 풀어넣은 고추가루 때문에 그런 이름을 붙인것 같았습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겠다시피 아주 시원하게 고추가루가 뿌려진 라면이였는데, 이게 맛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그러니까 집에서 먹는 고추가루 뿌린 라면과는 또 다른 맛인데, 뭐 여하튼 칼칼하니 아주 맛이 괜찮았습니다.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산행뒤에 먹은 식사여서 그런지 마구마구 폭풍흡입을 한것 같네요. 춘천맛집 진아하우스, 오늘도 맛있게 아주 잘 먹었습니다.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진아하우스 진아의집

말씀드린대로 이곳 진아하우스는 수제햄버거로, 그리고 오래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사실 수제햄버거 맛이라고 해봐야 그냥 옛날 햄버거맛이니, 요즘 사람들에겐 그다지 어필(?)이 되지 않을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대신, 이곳에서 여러가지 좋은 추억을 가진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근처에 미군부대가 있었을적에 살았던 분들 혹은 근처에 계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추억의 장소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저도 덕분에 옛날 햄버거 맛도 보고, 어릴적 기억도 떠올려보고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그러면 맛있는 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재미나고 알찬 춘천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s)여기 햄버거집에 있다보니, 예전 왜관에서 먹은 햄버거랑 토스트가 떠올랐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음식들이 예전 미군부대 근방에서 많이들 발전한 모양입니다.

 

[왜관맛집]... 한미식당... 돈까스가 패티로 들어간 독특한 토스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